상단여백
HOME 책문화 미술전시
'별의 목소리'부터 '너의 이름은.'까지…7월 '신카이마코토展' 개최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감독 신카이 마코토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전시가 오는 7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신카이 마코토의 데뷔 15주년 기념으로 개최되는 ‘신카이마코토 전(展)’이 오는 7월13일 한국관객들을 찾는다. 일본 시즈오카에서 시작해 나가노, 도쿄, 홋카이도, 오사카, 규슈를 비롯해 타이페이, 상하이 등 월드 투어의 일환이다.

이번 전시에선 혼자만의 작업으로 선보인 데뷔작 ‘별의 목소리’로부터, 첫 장편 작품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초속5센티미터’, 본격 주버널 판타지에 도전한 ‘별을 쫓는 아이’, 환상적인 비주얼로 압도한 ‘언어의 정원’, 그리고 전 세계 대히트를 기록한 ‘너의 이름은.’까지 신카이 마코토를 총망라한 작품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각 작품별 원화를 비롯한 설정자료, 애니메이션 콘티, 작화, 컬러도감, 배경 아트웍 등 신카이 마코토의 섬세한 감성이 그대로를 만나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너의 이름은.’을 함께 한 작화 감독 안도 마사시와 캐릭터 디자이너 타나카 마사요시(의 원화도 감상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한국에서의 ‘신카이마코토展’은 그 동안의 월드 투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구성이 추가된 점이 주목할 만하다.

180도 와이드 스크린, 프로젝터 매핑 등을 이용해 벚꽃나무 아래의 타카키와 아카리(‘초속5센티미터’), 비오는 정원에서의 유키노와 다카오(‘언어의 정원’), 도쿄와 히다 하늘 아래의 타키와 미츠하(‘너의 이름은.’)를 애니메이션 모습 그대로 눈앞에 재현할 예정이다.

또 지난 ‘너의 이름은.展’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스케치 존’이 보다 넓은 규모로 마련되어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그대로 따라 그려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고, 이번 전시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는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신카이마코토展’은 7월13일부터 9월26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전시된다.

 

에디터 신동혁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신동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설현·이하이·장희령, 수지 양예원 지지글에 '좋아요' icon소녀주의보 지성 “60kg대 유지하면서 예뻐지겠다”…팬들에 약속 icon김의성 김구라 남희석 배철수 icon피크닉 시즌...외식업계, 봄나들이족 유혹하는 가성비 메뉴 6 icon수지, 양예원 청원 동참한 이유 "용기에 힘 보태고파…본질 흐리는 댓글 안타까워" icon아이유, 카카오M 일으킨 1등 공신...데뷔 후 현재까지 '동행' icon종영 D-1 '예쁜 누나' 정해인 "함께 가자" 제안에 손예진 선택은? icon‘백종원의 골목식당’ 황치열X남보라, ‘치보당’ 정식 오픈…가족들 총출동! icon美빌보드 "방탄소년단 신곡 무대, BBMAs서 기대되는 BEST5" icon‘땅콩회항’ 조현아, 거짓 진술 과태료 150만원…대한항공 과징금 28억 icon北,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행사 南기자단 명단 접수 거부 icon자유한국당, ‘드루킹 옥중서신’ 파상공세 “김경수 후보직 사퇴해야” icon이연걸, 갑상선 기능 항진증 극복하나…밝아진 근황 icon방탄소년단, 컴백 1시간만에 음원차트 줄 세우기…저력 과시 icon‘미성년 모델’ 유예림 “합정역 6번 출구…보복 두려워서 찾아갔다” icon나우X 배우 김지석, 지속가능 공존 추구 ‘We welcome’展 icon몽블랑·샤넬·까르띠에·MCM...명품 브랜드의 이유 있는 전시 행렬 icon'20대 거장' 김한, 핀란드 방송교향악단 부수석 임용...내달 '디토' 콘서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