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영 작가의 소설 ‘낯익은 세상’이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감독 실뱅 쇼메에 의해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개발된다.
 

황석영 작가의 장편 소설 ‘낯익은 세상’(2011)이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로 결정, 현재 개발에 들어갔다. 영화의 개발은 미국 아카데미 영화상 후보작에 오른 ‘일루셔니스트’ ‘벨빌의 세 쌍둥이’ 등으로 알려진 실뱅 쇼메 감독이 맡는다.

프로듀서 도미니크 버티모어는 지난해 연말 한국을 방문하여 작품을 함께 진행할 파트너를 찾던 중, 황석영 작가의 추천으로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알려진 명필름을 만나게 되었다. 명필름의 심재명 대표는 “충분한 논의 끝에 지난 4월, 도미니크 버티모어의 회사인 퍼지 블루(FUZZY BLU)와 공동 제작을 위한 개발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 시나리오와 아트워크 작업이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낯익은 세상’은 초유의 베스트셀러 ‘장길산’을 비롯, ‘무기의 그늘’ ‘오래된 정원’ 등 한국 현대사의 이슈들을 정면으로 돌파해 온 한국문학계의 거장 황석영 작가가 2011년 발표한 장편 소설이다. 1970년대 후반 서울 난지도를 형상화한 거대한 쓰레기 매립지 ‘꽃섬’에서 살게 되는 열네 살 소년 ‘딱부리’의 성장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쓰레기 매립지인 꽃섬을 배경으로 도시문명과 그것으로 인한 결과들에 대한 비판과 자연 및 인간성 회복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세계적인 감독 실뱅 쇼메, 오랜 노하우가 있는 영국 프로듀서 도미니크 버티모어와 명필름의 긴밀한 협업이 동서양을 잇는 새로운 감성의 완성도 있는 애니메이션 ‘낯익은 세상’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사진=출판사 자음과 모음, 문학동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