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맨정신'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오늘(23일) 오후 1시20분경, 빅뱅 '맨정신'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기록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에 특별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다.

'맨정신'은 빅뱅이 지난 2015년 7월 발매한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의 세 번째 음반 'D'에 수록된 곡이다. 테디와 지드래곤, 탑이 작사를 맡았고 테디, 지드래곤, CHOICE37이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여름 계절감을 살린 유쾌한 댄스곡인 '맨정신'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청량한 분위기의 뮤직비디오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푸른 자연을 배경으로 빅뱅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모습과 아름다우면서도 다채로운 색감을 잘 담아내 '웰메이드 뮤직비디오'란 호평을 받았다.

현재 빅뱅은 승리를 제외한 탑, 지드래곤, 태양, 대성이 군 복무 중임에도 불구, 공백기가 무색할 정도로 꾸준히 높은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으로 3억뷰를 넘었으며, 지디X태양 '굿보이'는 2억뷰, 'LOSER',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AD BOY', 'BLUE', 'BAE BAE' '맨정신'은 1억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더불어 지드래곤 '삐딱하게'와 태양 '눈,코,입' 등 솔로곡 역시 1억뷰를 넘어서며 빅뱅이 보유한 억대 뷰 뮤직비디오는 총 12편에 달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