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남동 갤러리 BK 이태원에서 국내 젊은 작가들의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갤러리BK
사진=갤러리BK

서울 한남동 갤러리BK 이태원에서 MZ 세대 컬렉터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국내 젊은 작가들의 기획전을 오는 21일부터 5 월 12일까지 진행한다. 갤러리BK는 현 미술시장에서 열정과 집념을 가지고 작업에 몰두하는 젊은 작가들의 예술에 대한 갈망, 그들의 미술사적 양상을 대중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갖고자 한다. 팝 아트라는 예술 양식으로부터 파생되거나 변형되어 이제는 특정의 고유명사 없는 다양한 무브먼트가 생성되기에 이르렀다. 

‘나의 작업이 곧 하나의 미술사조’라는 요즘 세대의 정신은 국내외 다양한 컬렉터들의 테이스트를 충족시키며 팝 아트와 서브컬쳐, 그 이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10 인 작가들의 직설적인 솔직함은 관람자들에게 상상해보지 못했던 풍경에 대한 단계적 성찰로 향하는 모티프, 동력이 되어 서로 상호작용하는 현상을 일으킨다.

사진=갤러리BK
사진=갤러리BK

작가와 관람자가 하나의 개체로 공감을 이루어내어 예측 불가능한 세계로 접근하는 순간은 하나의 주제에 대한 양가적인 감정과 태도를 단일화 시키고, 대중들의 끊임없는 예술을 향한 사고와 관념, 그에 대한 탐구를 촉진시킨다.

어느덧 모호해진 예술의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계선에서 우리가 경험할 그것의 이면은 무궁무진하다. 갤러리BK는 이번 전시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예술의 본질을 탐구하고 그에 대한 목마른 갈망을 향해 끊임없이 작업 세계를 구축해나가는 10 인의 젊은 아티스트들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