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애경이 안타까운 가정사를 고백했다.

 

 

24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교양프로그램 '인생다큐-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는 김애경의 인생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김애경은 MBC 공채탤런트 1기로 데뷔했다. 1990년 방송된 KBS 1TV 드라마 '서울뚝배기'에서 윤 마담으로 얼굴을 알리며 상까지 탔다.

그러나 그의 생활은 힘겨웠다. 김애경은 "'서울뚝배기' 방송 당시 어머니가 암에 걸리셨다"며 "입원 한 달이 지나니까 MRI 검사, CT촬영 등 비용이 1000만 원이 넘었다. 그래서 밤업소 일을 시작하게 됐다"고 고백했다.

이어 "돈이 얼마 들어도 좋으니 병을 고쳐달라고 했다. '서울뚝배기'가 안 뜨고 무슨 일이 생겼으면 돌아버렸을지도 모른다"라고 말했다.

그의 어머니는 결국 암으로 돌아가셨다. 김애경은 여전히 어머니를 그리워한다며 힘겨워 했다.

 

 

그는 "돌아가신 어머니를 생각하면 가슴이 미어진다. 아버지가 종로 쪽에 보험회사 다니셨다. 휴일에는 아버지 차를 타고 놀러도 갔다. 그래서 어릴 적에는 엄청나게 고생한 기억이 없다"며 "그런데 고등학교 3학년 때 엄마가 이사를 가야 한다고 했다. 엄마랑 나만 이사를 갔다. 이유를 물어보니 아버지가 늦바람이 나서 아이를 낳으셨다고 하더라"라고 털어놨다.

이어 "(아버지가) 그 여자를 가사도우미처럼 한 집에 살자고 제안했다고 한다. 어머니는 그렇게는 못 살겠다며 나와 따로 나와 이사를 한 거다"라고 설명했다.

김애경은 당시를 회상하며 "그 당시 색이 다 없어지고 흑백 세상이 된 거 같았다. 그런 기억이 난다"고 전했다.

 

사진=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 방송 영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