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지훈이 드라마 ‘스케치’에서 열혈 형사로 변신, 첫 회부터 존재감을 보여줬다.

25일 첫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 내일을 그리는 손(이하 스케치)’(극본 강현성, 연출 임태우)에서 정지훈은 뛰어난 직관과 실행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중기 경찰서 강력계 에이스 형사 강동수로 출연했다. 범인을 잡기 위해서라면 법과 규범은 가뿐히 제쳐 버리는 열혈 형사로 보이지만 위급한 상황일수록 냉철하게 상황을 분석해 최적화된 행동을 취한다.

 

 

첫 회에서 정지훈은 '형사 강동수'와 한 몸이 된 듯 역할을 소화했다. 희대의 사기범 조희철 일당을 혼자 일망타진했다. 경찰과 검찰이 제4부두에서 모두 기다리고 있었던 상황이지만 강동수는 홀로 제3부두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조희철의 첩보가 검경에 동시에 들어갔다는 것은 조희철 측이 일부러 흘린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

정지훈은 선상 위에서 조폭들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거칠게 몰아붙이면서도 리듬감 있는 호흡으로 액션연기를 소화했다. 기지와 순발력을 발휘하며 조폭들을 하나씩 처리했다. 투박한 듯 보이면서도 자연스럽고 파워풀한 맨손 액션을 선보였다.

정지훈의 능글능글한 코믹연기 역시 극의 재미를 더했다. 나쁜 놈들 앞에서는 인정사정없이 몰아붙이는 형사이지만, 사랑하는 여인 앞에서는 순정파가 따로 없었다. 조희철 일당을 처리하는데 독자적으로 행동한 강동수에게 약혼녀인 민지수(유다인) 검사가 정색하자 애교 넘치는 미소가 흘러나왔다. 여자친구의 토라짐을 풀어주기 위한 능청스런 대사에 정지훈 특유의 장난기 넘치는 매력을 보탰다.

 

 

하지만 일도 사랑도 거침없었던 강동수 형사의 앞날에 어두운 먹구름이 끼기 시작했다. 다음 사건의 피해자가 민지수임을 전해들었기 때문이다. 극 말미 정지훈은 웃음기를 싹 뺀 채 복잡미묘한 표정으로 약혼녀를 지키기 위해 특별수사팀과 함께 조용히 움직이기 시작해 어떤 활약상을 펼칠지 기대를 증폭시켰다.

한편 ‘스케치’는 정해진 미래를 바꾸기 위해 분투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수사 액션드라마다. 연인을 잃은 강력계 에이스 형사와 72시간 안에 벌어질 미래를 그림으로 스케치할 수 있는 여형사가 공조 수사를 펼치며 살인사건을 좇는 내용이다.

 

사진=JTBC '스케치' 방송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