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통해 ‘국민 연하남’으로 등극한 정해인이 2018년 5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공유, 강다니엘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4월 23일부터 2018년 5월 24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893,6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11,438,074개와 비교하면 30.21%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량으로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8년 5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해인, 공유, 강다니엘, 박서준, 백종원, 박보검, 조세호, 유재석, 류준열, 김민재, 황치열, 유해진, 마동석, 전현무, 정우성, 이상민, 성동일, 송중기, 김종국, 김영철, 조진웅, 박형식, 김수현, 하정우, 강동원, 에릭남, 차승원, 정성호, 조인성, 신동엽 순이었다.
1위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968,587, 소통지수 773,764, 커뮤니티지수 371,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3,677로 분석됐다. 정해인 브랜드는 5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그는 정관장, 질바이질스튜어트, 프렌치카페, 삼성화재, 따옴, 듀이트리 등 뷰티패션, 식음료, 보험 등의 광고모델로 맹활약 중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남자 광고모델 5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해인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예쁘다, 잘생기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따옴, 삼성화재, 프렌치카페"가 높았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87%로 나왔다"고 분석했다.
한편 2위 공유 브랜드는 4월보다 28.77%, 3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6.15% 상승했다.
사진= 질바이질스튜어트, SBS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스틸컷
관련기사
- '스케치’ 정지훈, 파워풀 액션부터 능글 코믹까지…두 얼굴 열혈형사 이중주
- ‘나 혼자 산다’ 다솜, 고정관념 깬 ‘아재’ 라이프에 시청자 호평세례
- 양예원 응원한 '수지 SNS' 지목 스튜디오 "폐업 고려"
- 김계관,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입장 번복의 시작과 끝?
- ‘궁금한이야기Y’ 친딸 성폭행한 아빠…아내에겐 성매매 강요 ‘충격’
- 일회용컵vs머그잔 논란 속, 에코족의 ‘인생 텀블러 후보’ 5
- 채시라X조보아 ‘이별이 떠났다’ 막장 아닌 공감 드라마…관전포인트 3
- ‘미우새’ 이상민, 사유리母로부터 “손주 얼른 낳아달라” 파격 요청
- ‘미우새’ 태진아 “아내에게 통장 33개 선물”...모벤져스 부러움 폭발
- ‘그것이 알고싶다’ 시체가 사라졌다...故염호석 미스터리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