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일 방송되는 LG헬로비전-채널A 공동제작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에서는 배우 박순천의 전원일기 촬영 당시 뒷이야기와 여행 도중 급작스레 눈물을 보인 고두심의 숨겨둔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고두심은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동서지간으로 만나 40년간 우정을 쌓고 있는 배우 박순천을 청풍명월의 도시 제천 여행메이트로 초대했다. 두 사람은 평소 손편지를 주고받을 정도로 배우 선후배를 넘어 가족 같은 사이로 유명하다. 

여행 도중 ‘전원일기’에 대한 추억을 나누다 “전원일기 촬영 당시 시집살이하는 것 같았다”며 깜짝 고백을 한 박순천. 당시 연출을 맡았던 김한영 감독이 “연기자라 생각하지 말아라. 식구들에게 미움 받으면 절대 안 된다”고 했다며 연기자들 간에 실제 가족 같은 분위기를 중시하며 장수드라마로 거듭날 수 있었던 ‘전원일기’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다.

또 여행 중 돌발 사건도 발생했다. 박순천과 대화를 나누던 고두심이 왈칵 눈물을 쏟은 것. 고두심을 너무도 잘 알고 있는 박순천이 ”선배님 부모님이 좋아하시던 걸 가져왔다”며 슈크림빵을 꺼내 놓자, 고두심이 “이걸 보니 아버지가 너무 보고 싶다”며 갑작스레 눈물을 쏟아 촬영장 분위기가 숙연해졌다는 후문. 

돌아가신 아버지 생각에 잠긴 고두심을 바라보던 박순천은 “현관문 앞에서 무릎을 꿇고 아버지의 신발 끈을 묶어 드리던 선배님 뒷모습이 생각난다. 나는 그 장면을 보고 감동을 받아 아무 말을 할 수 없었다”며 특히 아버지에게 극진했던 고두심을 옛 시절을 회상했다.

이외에도 방송에서는 내륙의 바다라고 불리는 청풍호 인근에서의 봄꽃 구경과 약초로 이름난 제천의 약초밥상, 꽃잎차 등을 즐기는 이색적인 광경이 소개된다.

다채로운 이야기와 볼거리로 가득한 전원일기 동서끼리 떠난 제천 봄여행기는 오는 5월 1일, 일요일 저녁 7시 50분 LG헬로비전 25번 채널과 채널A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채널A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