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신발도 여름맞이 ‘다이어트’...날씬한 ‘러닝화’가 뜬다

여름용 러닝화는 발에 가볍게 밀착되는 얇은 소재를 사용하고 우수한 통기성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갖췄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신발도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각 패션 브랜드에서는 날씬하고 가벼운 여름용 러닝화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디자인은 ‘다이어트’ 했지만 기능은 추가됐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에서 제안하는 퍼포먼스 러닝화 ‘스팅거 GTX’는 어떤 날씨에도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 러닝화다. 특히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비와 같은 외부의 습기는 막아주면서 내부의 땀은 외부로 배출해 장시간 신어도 쾌적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땅에 닿는 부분만 합성 고무로 제작돼 러닝 시 가벼움을 극대화하고, 발을 편안하게 감싸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고어사의 새로운 ‘고어텍스 3D 핏 풋웨어’는 기존의 방수·투습 기능은 유지하면서 사람의 발 윤곽에 맞춰 양말을 신은 듯한 편안함까지 제공한다. 봉제라인이 없는 심리스(Seamless) 적용으로 발에 압박감이 적고 착용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날씨나 활동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할 수 있게 되며, 가벼운 운동이나 라이프스타일 슈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프로스펙스가 출시한 ‘레코드 시리즈’ 러닝화는 쿠셔닝이 탁월한 여름용 러닝화로, 미드솔 부분에 단단한 소재를 적용해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시키고 추진력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쿠셔닝이 탁월한 젤 소재로 발 뒤꿈치의 충격을 흡수해주며 지면과 맞닿는 밑창은 자연스럽게 구부러지도록 홈을 파 러닝 시 자유로운 움직임을 유도한다. 뿐만 아니라 구멍이 큰 메쉬 소재를 안감 없이 사용해 통기성과 경량성을 높였다.

데상트가 S/S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러닝화 ‘블레이즈 엔진’은 뛰어난 통풍성과 다양한 색감을 지녔으며, 러닝 시 발의 축을 흔들림 없이 잡아 과내전(러닝을 하는 도중 발이 안쪽으로 휘게 되는 현상)을 예방해 안정성을 높였다. 블레이즈 엔진은 신발 밑창에 부위별 경도 차별화 미드솔을 적용해 올바른 발바닥의 움직임을 유도하며,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A1 폼’으로 향상된 쿠셔닝과 반발력을 경험할 수 있다.

‘케이스위스’의 ‘인피니트 펑션’은 여름 시즌에 맞는 메쉬 소재로 통기성과 신축성을 향상시켰으며 이름 그대로 경량성과 편안함, 활동성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신발에 적용했다. 신발 무게를 최소화하고 아웃솔과 발바닥이 밀착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하며 인솔에는 메모리폼을 적용해 장시간 신어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디자인은 케이스위스 고유의 오선을 적용해 슬림한 핏으로 완성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여성용 청키 스니커즈 팔콘은 1990년대 클래식 러닝화 모델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이다. 과장된 디자인과 강렬한 실루엣을 가졌으며 그레이, 핑크, 블랙, 블루 등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눈길을 끈다. 90년대 향수는 간직한 채 모던한 감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배가한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한 메쉬 구조에 스웨이드 소재로 구성된 패널, 몰딩 디자인의 힐이 독특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클래식한 고무 소재의 미드솔과 발의 앞부분과 뒤꿈치 부분은 대조적인 액센트로 마무리됐다. 6월2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이파네마X필립스탁, 우아한 미니멀리즘 ‘플립플랍’ 선봬 icon황승언·마마무·청하…여자★들의 여름 패션화보② (ft.건강미) icon수지·설현·박민영…여자★들의 여름 패션화보① (ft.세련미) icon코덕의 대세 트렌드, #인마이파우치 전용 아이템 6pick icon‘파우치에 쏙~’ 여름철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사이즈 뷰티 잇템 5 icon시계에 불어든 컬러 바람! 여름철 스타일링에 활력 UP~ icon‘골목식당’ 배윤경, 백종원 사단 합류 “‘하트시그널’ 출연진 초대하고파“ icon#휴잭맨 #스탠리 #고양이...'데드풀2' 찾는 재미 쏠쏠한 이스터에그 10 icon‘이리와 안아줘’ 김서형, 장기용♥︎진기주 상처에 소금뿌리는 ‘진짜 악역’ icon"오래 기다렸죠?"...‘엠카’ 방탄소년단·샤이니, 목요일夜 수놓을 초대형 아이돌 컴백 icon백악관 "북미회담 6월12일 개최 기대"...판문점 실무회담 긍정적 icon자외선A 정점 찍는 6월...진화한 ‘자외선 차단제’ 6 icon‘직장인의 행복’ 점심시간이 행복한 편의점 가심비 디저트 5 icon태민·김유정의 빛나는 여름! ‘리복·휠라’ 레트로 화보 공개 icon골프장·야구장...애정지수 높이는 ‘커플 스타일링’ icon열정과 여유의 멕시코, 남성복으로...솔리드옴므, NEW 트렌드 제안 icon멋스런 로버츠 & 시원한 슐트...아이더 ‘폴로 티셔츠’ 2종 icon업사이클·손그림·동성부부·스트리트...스토리 담은 썸머 패션템 4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