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국내 커뮤니티에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인 쇼핑 기능을 도입했다.
 

이제 기업이나 브랜드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판매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소비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올해 초 몇몇 국가에 추가로 도입된 쇼핑 기능은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브랜드를 바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로써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를 발견하는 공간에서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왔다.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80% 이상이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2억 명 이상이 매일 비즈니스 계정 프로필을 방문한다. 이는 인스타그램이 발견과 탐색을 위한 공간임을 잘 보여준다.

쇼핑 기능의 도입은 다양한 규모의 국내 비즈니스가 글로벌 시장을 통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쌓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의 비즈니스들도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를 팔로우해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는 소비자에게 매끄러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페이스북코리아는 5월31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행사를 열고 이같은 런칭 소식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수잔 로즈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는 "콘텐츠 기반으로 모바일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글로벌한 현상이고 특히 한국에서 두드러지고 있는 현상이다"라며 "인스타그램이 이러한 원동력을 잘 활용하고 한국 이용자들의 쇼핑 경험을 재고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