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여름 패션의 필수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린넨이다. 무게는 물론 시원함에 있어서도 린넨을 따라 잡을 소재는 없다. 포멀한 룩은 물론 캐주얼한 룩까지 소화한다. 언제 골라도 '평타'는 친다. 클래식한 스타일부터 시크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린넨 패션을 살펴 보자.

 

◆클래식한 '체크 재킷'

사진=SI

클래식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체크 패턴이 가미된 린넨 재킷을 추천한다. 핑크 컬러와 체크 패턴이 멋스럽게 어우러진 린넨 재킷은 단정한 여성미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클래식한 스타일에 여성미를 더하고 싶다면 쉬폰 스커트를 매치해 보자. 여기에 스트랩 샌들로 계절감을 살리고 시계, 주얼리 등으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발산 할 수 있다.

 

◆시크한 '스트라이프 재킷'

사진=SI

스트라이프 패턴과 린넨 재킷이 만나면 패셔너블한 감성이 고조된다. 그레이 스트라이프 패턴의 린넨 재킷은 하나만 걸쳐도 무심한 듯 멋스러운 여름 패션을 완성한다. 여기엔 데님 팬츠가 찰떡 궁합이다. 슬림핏 데님으로 몸매의 라인을 살리고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군더더기 없는 여름 패션이다.

 

◆깔끔함과 스타일을 잡고 싶다면 '린넨 팬츠'

사진=LBL

평소 세련되면서 시크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프렌치 컬러 린넨 팬츠를 선택해보자. 크롭 기장의 와이드 팬츠는 한층 스타일리쉬 하고 깔끔하다. 슬리브리스 니트탑과 포인트 벨트를 매치하면 시크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다. 단정한 느낌의 네이비 린넨 팬츠를 베이직한 블라우스와 함께 입으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럭셔리한 룩이 탄생한다.

 

◆더위 속에서도 우아함을 잃고 싶지 않다면 '린넨 니트'

사진=LBL

편안하면서도 우아함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은은한 멜란지 컬러의 린넨 홀가먼트 니트를 선택해보자. 부드러운 소재의 린넨 니트는 실루엣을 따라 부드럽게 떨어져 편안하고 시원하다. 적당하게 파인 네크라인과 넉넉한 소매 기장은 페미닌한 핏으로 여성스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뉴베이지 컬러의 린넨 니트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은 인디 핑크 컬러의 H라인 스커트다. 로맨틱한 룩에 딱이다. 소프트 블루 컬러 니트와 블랙 랩스커트를 매치하면 럭셔리함을 뽐내기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