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줄여서 '파데'는 자면서도 놓을 수 없는 여자들의 인생템. 값비싼 파데를 아껴쓰느니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로드샵 제품을 마음껏 쓰자. 5만원 이내의 가성비 甲 파운데이션 일곱 개를 소개한다.

1.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촉촉함이 무기인 가벼운 제형. 여덟가지 색상으로 자유로운 색 선택이 가능하다. 커버력이 대단하진 않지만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에 탁월하다. 30ml 38,000원.

2. VDL 퍼펙팅 래스트 파운데이션

에스쁘아와 투톱을 달리는 로드샵 파운데이션. 바를 땐 촉촉한데 1분만 지나면 금세 보송보송. 모공 끼임 없고 커버력도 좋아 꿀피부처럼 보이게 하는 마법을 부린다. 30ml 25,000원.

3. 레브론 컬러스테이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미네랄 오일, 향료 무첨가로 예민한 피부에 적합. 얇은 발림감에 비해 지속력도 괜찮다. 커버력은 모공을 무난하게 가려주는 정도. 뾰루지나 여드름은 컨실러가 따로 필요해 보인다. 30ml, 24,000원.

4. 아리따움 한율 파운데이션

지성에게 추천하는 매트 파운데이션. 매트한만큼 커버력이 좋고 시간이 지났을 때 예쁘게 무너진다. 오일을 섞어 바르거나 스펀지에 물을 먹여 피부 위에 두들겨주면 촉촉하게 밀착된다. 30ml 38,000원.

5. 스킨푸드 프로폴리스 세럼 인 파운데이션

프로폴리스 추출물 5%가 함유돼 있어 향균, 향산화 기능 보유. 투명피부인마냥 결까지 촘촘하게 커버해주며 얇게 밀착. 발림이 에센스 같아 부담스럽지 않고 바르고 나면 윤광이 난다. 45g 28,000원


6. 이니스프리 미네랄 모이스쳐 파운데이션

한때 겟잇뷰티 리퀴드 파운데이션 부문 1위 제품. 호수도 많아 피부톤에 맞는 색깔 고르기 좋다. 미네랄 성분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들뜨지 않고 발림성이 좋다. 30ml 18,000원.

7. 클리오 킬커버 파운데이션

지성녀들의 인생템. 커버력이 적당히 있으면서 답답하지 않다. 지속력이 있어 다크닝 현상도 없다. 다만 건성에겐 좀 뜨는 감이 없잖아 있어 기초를 단단히 한 후 사용 요망. 가격 32,000원.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각 공식 온라인 몰 사이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