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국내 개봉하는 '플레이그라운드'가 감독의 프로덕션 노트와 함께 한국 관객에게 보내온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사진=해피송
사진=해피송

'플레이그라운드'는 일곱 살 ‘노라’와 오빠 ‘아벨’이 맞닥뜨리게 된 ‘학교’라는 세상을 사실적인 시각으로 감각적인 프레임 안에 담아내며 지금껏 경험한 적 없는 아이들의 세계로 관객들을 초대하는 영화다. 

2021년 제74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되어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을 수상한 이래 현재까지 전 세계 영화제 30개 이상의 트로피를 휩쓸었고, 지난 3월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벨기에 출품작으로 다시 한번 주목받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그라운드> 프로덕션 노트에서는 캐스팅 비하인드부터 세세한 연출 과정까지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제작기를 엿볼 수 있다.

한편 최근 전주국제영화제에서의 국내 프리미어와 지난 주 언론배급시사회 이후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는 5월 25일 한국 개봉을 앞두고 로라 완델 감독이 국내 관객들에게 전하는 인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감독은 '플레이그라운드'가 한국에서는 공개되는 자신의 첫 작품이라는 사실을 언급하며 설렘과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만국 공통의 문제인 ‘학교폭력’에 대한 한국 관객들의 열렬한 관심을 희망하며 조만간 한국 관객들과 직접 만나길 바란다는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영화 '플레이그라운드'는 5월 25일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