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업계에서 성행하고 있는 ‘협업(콜라보레이션)’에는 철칙이 있다. 

일단 한 쪽이 대중에게 상당히 유명할수록 시너지 효과가 커진다는 점이다. 모든 사람들이 알지는 못하더라도, 해당 상품의 타겟이 되는 계층에서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을수록 콜라보레이션의 임팩트가 크다.

이런 유명세를 위해서라면, 굳이 제품이나 브랜드에 잘 어울리지 않아도 상관없다. 오히려 ‘이색적’이라는 이유로 더 크게 화제몰이를 할 수도 있다. 독특한 만남으로 웬만한 뉴스에는 심드렁한 패션뷰티피플들의 시선도 사로잡은 콜라보 사례 6가지를 모아봤다.

 

★캐릭터: 태권브이&헬로키티 

LF의 스타일리시 비즈니스 캐주얼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는 지난달 28일 한국을 대표하는 히어로 ‘로보트 태권V’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로보트 태권V’와 ‘깡통 로보트(=철이)’ 등 만화의 대표 마스코트가 새겨진 라운드 티셔츠, 티애리 티셔츠, 양말로 구성됐으며, 일정금액 이상 구매하면 태권V 피규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한 일부 매장에서는 35cm , 13cm 스페셜 에디션 태권V 피규어 판매를 진행하며, 롯데월드몰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 매장은 대형 태권V 피규어와 관련 이미지로 다채롭게 꾸며져 키덜트족을 사로잡았다. 

 

사진=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지난달 19일부터 로비 층 ‘더 라운지’에서 헬로키티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롭게 탄생한 빙수 디저트 뷔페 ‘디제이 헬로키티’를 론칭했다. 이 뷔페는 디제이 헬로키티가 운영하는 LP바를 테마로 로비 테이블부터 한 쪽 벽면 전체를 장식한 포토존까지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헬로키티 아이템으로 장식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디제이 헬로키티’는 디스코 볼 모양의 그릇에 담긴 헬로키티 빙수가 테이블로 제공되며, 별도로 뷔페 섹션을 마련해 달콤한 디저트와 세이보리 메뉴, 빙수 사이드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사진=JW메리어트동대문

 

★아이돌: BTS&갓세븐

빌보드 차트 1위 등극으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아이돌임을 입증한 방탄소년단(BTS)은 인기에 힘입어 온갖 브랜드에서 콜라보 대상으로 ‘모셔오기’를 하는 존재다. 뷰티 브랜드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한 BT21 캐릭터를 활용한 포인트마스크 7종을 선보였다.

스팟별 집중 케어가 가능한 포인트 마스크팩으로, 미니사이즈의 팩을 원하는 얼굴 부위에 부착하면 된다. 또 포인트팩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이 함께 들어있어 재미있게 예뻐질 수 있는 ‘팬시 아이템’이기도 하다.

 

사진=메디힐

 

또 그룹 갓세븐의 잭슨은 명품 브랜드 펜디와 협업한 싱글 앨범을 내놨다. 잭슨X펜디의 싱글 앨범 ‘Fendiman(펜디맨)’은 발표된 뒤 아이튠즈 US 팝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사랑받고 있다. 잭슨은 펜디가 그간 컬렉션을 통해 보여준 ‘펜디맨’의 모습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해 작사와 작곡, 가창을 모두 맡았다. 또 뮤직비디오에선 펜디 컬렉션 의상을 멋지게 소화했다.

잭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뮤직비디오는 업로드한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 300만 뷰를 기록했으며, 잭슨은 25일에는 상하이에서 열린 펜디 ‘FF Reloaded Experience’ 이벤트에 참석해 무대에서 곡을 최초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펜디

 

★식음료: 쉑쉑버거&활명수

식음료와 패션은 언뜻 보기에 이질적인 조합으로 보이지만, 휴가 시즌과 맞물려 레저족들에게는꼭 필요한 존재들이기도 하다. 이에 맞춰 워터스포츠 전문 스포츠브랜드 배럴은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쉑쉑버거)과 썸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6월 1일부터 한 달간, 쉐이크쉑의 전국 7개 매장에서 배럴 콜라보 메뉴인 서프앤프라이(Surf N` Fries)를 만나볼 수 있다. 쉐이크쉑의 프라이에 허브마요와 그린어니언, 베이컨을 토핑해 서핑과 같은 힘든 운동 뒤에 시원한 맥주와 페어링하면 더욱 든든한 여름 메뉴다. 또 배럴의 썸머 핫 아이템인 비치타월과 서프버켓, 핀뱃지가 쉐이크쉑의 썸머 무드와 결합한 멋진 MD 상품으로 탄생했다.

 

사진=배럴

 

이색 협업으로 크게 주목받은 게스와 동화제약 ‘부채표 활명수’의 ‘게스 활명수’는 뜨거운 반응 속에 매진 소식을 전했다. 지난달 1일 시작된 ‘게스활명수’ 협업 프로젝트는 출시 3일만에 공식 온라인 사이트 내 일부 품목이 품절되는 등 일찌감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게스홀딩스코리아에 따르면 이런 반응이 이후에도 지속적인 판매로 이어져 출시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티셔츠 전 상품 평균 판매율 80%를 기록했다. 게스와 동화약품은 협업 성공에 감사하며 ‘게스활명수’ 판매처인 전국 게스 직영점 및 자사몰, 원더플레이스 명동점 내 PVC 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게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