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천중이다. KB측은 최근 진행됐거나 개시된 여러 사업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전국 300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KB Dream Wave 2030’ 진로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KB Dream Wave 2030’진로동아리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고등학교 동아리의 멘토링을 통해 희망진로 분야에 대한 단계적 심화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는 프로파일러 권일용 멘토를 비롯해 총 10개 분야의 전문 멘토와 전국 60개 고등학교 동아리가 팀을 이뤄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학습하고 실습을 통해 미래 직업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고등학교 진로 교사의 진학 컨설팅을 통해 참가자들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연말에는 성과 발표회를 개최해 우수 동아리에게는 총 6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5일 IT아카데미‘IT’s Your Life’ 상반기 수료식을 실시했다.

‘IT’s Your Life’ 교육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디지털 분야의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선발해 3개월 동안 체계적인 IT 집합교육을 지원했다. 또한 1대1 취업컨설팅, 전문가 취업특강,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 날 수료식에는 KB국민은행 박형주 디지털신사업본부장이 ‘KB Digital Transformation 추진현황 및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이 우수한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KB금융지주는 비즈니스 모델의 매력도/차별성, 기술역량, 협업/성장/글로벌진출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총 21곳의 2022년 상반기 ‘KB스타터스’를 최종 선정했다.

지난 3월 KB금융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과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모집했고, KB금융그룹 계열사 임원들의 심사를 통해 이번 ‘KB스타터스’를 선발했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이 2015년부터 운영해 온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혁신 스타트업들을 선발하고 성장단계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B금융은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하고 NO. 1 금융플랫폼을 달성하기 위해 업체들과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