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가 대중과 함께 만드는 음악 웹예능 ‘비밀:리에’ 신규 프로젝트 음원으로 래퍼 페노메코의 신곡 ‘먹구름’을 9일 오후 6시 공개한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사진=드림어스컴퍼니

‘비밀:리에’는 대중의 다양한 고민을 아티스트의 ‘아뜰리에’에서 ‘비밀’리에 고백하고 아티스트와 대중이 이에 대한 응원과 위로, 공감의 메시지를 담아 함께 음원으로 제작하는 전 과정을 그린 음악 웹예능이다.

지난 4월에는 래퍼 미란이가 짝사랑 중인 이들의 마음을 대변해 설레고도 쓸쓸한 강점을 표현한 신곡 ‘Pick up your phone’을 발표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산 바 있다.

‘비밀:리에’ 여섯 번째 주자로 나선 페노메코는 대중들에게 언젠가 빛날 내일을 위한 오늘의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신곡 ‘먹구름’에 담았다. 노래 제목과 대조적으로 맑은 날처럼 밝은 리듬을 배경으로, 머리 위에 먹구름만 가득하게 느껴지는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과 시청자들이 댓글을 통해 나아질 내일을 기대하는 이야기를 가사로 전한다.

음원을 완성하는 과정을 담은 ‘비밀:리에’ 영상에서는 페노메코의 친한 형이자 아티스트 아프로가 출연해 다정한 격려를 주고 받으며 가족 같은 케미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뮤직엔지니어 스테이튠드와 함께 위스키바에서 다양한 칵테일을 시음하고 ‘최애’ 술을 공개하는 등 취향을 나누는 한편 진솔한 고민을 토로하며 서로에 대한 두터운 신뢰를 내비치기도 했다. 절친 다미안과 함께한 시골여행에서는 고민을 나누고, 서로 응원하며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밀:리에'는 음악 콘텐츠 전문기업 드림어스컴퍼니와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기업 와이낫미디어가 함께하는 음악 웹예능으로 유튜브 채널 ‘비밀리에 bimil:ier‘에서 시청할 수 있다. 미란이에 이어 다양한 뮤지션들이 시청자들과 함께 비밀스러운 고백송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3월 국내 최대 음악 권리 전문 투자사 비욘드뮤직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음원 IP 투자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한편, ‘비밀:리에’ 프로젝트를 통해 자체 음원 IP를 확보하는 등 음원 IP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