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분 동안 극한 상황에서 진행되는 '방 탈출 게임'은 평소 접할 수 없는 상황에 끝으로 몰아가는 긴장감까지 더해져 예약 없이 입장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다. 알찬 구성과 색다른 묘미를 선보이는 '방 탈출 게임' 즐기는 팁 3가지를 소개한다.

 

사진출처= 더큐이스케이프

1. 스토리

관람객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영화 쏘우부터 올드보이, 쇼생크 탈출, 미션 임파서블, 해리포터 등 긴장감있는 영화를 모티브로 구성된 곳이다.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는 병동, 지하묘지 등 평소 공포하면 떠올랐던 장소를 주제로 제작된 곳 등 지점마다 색다른 테마를 즐길 수 있다. 등골을 오싹해게 만드는 밀실 인테리어는 공포감과 집중력을 동시에 줘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다.

 

사진출처= 더메이즈

2. 추리

평소 TV프로그램 속 퀴즈를 풀어도, 게임을 즐겨도 해소가 안됐다면 '방 탈출 게임' 카페를 이용하자. '추리'라는 주제로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는 게임은 입장할 때 주어지는 다양한 퀴즈와 밀실 속 아이템을 통해 60분이라는 긴박함과 혼란 속에 탈출을 갈망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평소 추리에 자신있다면 한 번쯤 도전 해보자.

 

사진출처= 더메이즈

3. 기록 갱신

매주 체험객이 방문해 신기록을 갱신한다. 카페 프런트에 전시돼 있는 기록 랭킹은 처음 방문하면 도전 정신을, 재방문 했다면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한 쪽에 마련된 명예의 전당은 여유넘치는 탈출자의 사진으로 가득하다. 경쟁심이 강한 경우 과한 의지로 침착함을 잃어 60분이 지나도 해결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바로 입장하는 것이 좋다. 

 

■ 카페 정보

* 더메이즈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8길 76 3층 /  예약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시크릿챔버

위치: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58-12 2층 / 예약시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 방탈출게임 ESC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명물길 35 준서빌딩 7층 / 예약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 주의 사항

1. 예약 10분 전에 도착한다(사전 예약 필수).
2. 노약자, 폐쇄공포증환자는 출입이 제한된다.
3. 13세 미만의 어린이는 출입 불가한다.
4. 인화성 물품 등 위험 물품은 입장 전 카운터에 보관한다.
5. 촬영, 스포일러는 지적 재산권에 포함되며 모방과 유포는 민형사상 책임을 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