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과일이 절로 생각나는 여름을 맞아 식음료·유통업계에서 코코넛 활용 제품 출시가 한창이다. 특유의 풍미와 식감이 매력적인 코코넛은 몸의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주기 때문에 갈증해소에 좋으며 비타민 및 항산화제가 함유돼 피부 미용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 특히 코코넛 껍질에 붙어 있는 하얀 과육에서 뽑아낸 진액인 코코넛 밀크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해 소화를 촉진시켜 음료나 디저트에 많이 활용된다. 다양한 재료와 혼합해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코코넛 제품들을 모았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여름시즌 한정 ‘코코넛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코코넛 밀크를 베이스로 다양한 재료를 블렌딩했으며 아이스로 제공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코코넛라떼’는 에스프레소의 깊고 진한 맛과 코코넛 밀크의 달콤한 맛이 조화롭다. 보다 더 진하고 고소하게 마시고 싶다면 에스프레소 샷이 추가된 ‘코코넛 더블샷 라떼’로 즐길 수 있다. 두 음료 상단에는 코코넛 칩이 토핑돼 아삭한 식감을 안겨준다. ‘피치코코넛 드롭치노’는 코코넛 밀크와 복숭아를 블렌딩한 메뉴로, 음료 안에 코코넛 과육이 들어있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최근 출시한 '콜드브루 베리에이션' 신메뉴 3종 가운데 ‘코코넛 콜드브루 프라페’는 진하고 깊은 풍미를 가진 콜드브루 커피에 코코넛을 넣어 달콤하고 이국적인 맛과 풍미를 강조한 메뉴다. 재료의 색이 각각 층을 이뤄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이며 칵테일 음료를 연상케 한다.

SPC그룹의 잠바주스는 콜드브루 커피와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코코넛 커피 스무디'와 '코코넛 커피'를 선보였다. 코코넛 커피 스무디는 콜드브루 커피에 100% 식물성 코코넛 밀크와 얼음을 넣어 갈아 만든 음료다. 음료 상단에 코코넛 칩 토핑을 올려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코코넛 커피는 깔끔한 맛의 콜드브루 커피와 진한 풍미를 지닌 코코넛 밀크의 조화가 돋보인다.

 

 

미니스톱은 일본 모찌크림사의 프리미엄 디저트 ‘모찌크림 아이스’를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모찌크림 아이스 4종 중 바삭한 식감의 코코넛 플레이크와 새콤달콤한 망고 잼이 어우러진 ‘망고&코코넛’ 제품이 인기다. 모찌크림 아이스는 30년 전통의 일본 모찌크림사 제품으로 엄선된 재료와 기술력으로 쫀득한 느낌의 모찌와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잘 조화시킨 제품이다.

사진=픽사베이,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