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정치
문재인·트럼프, 20분간 전화통화 ”세계 평화의 토대 만들어“

문재인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을 무사히 마무리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했다.

12일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를 하고 싱가포르에서 열린 북미정상회담 결과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오후 8시 20분부터 약 20분간 통화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양국 정상의 통화내용을 밝혔다.

회담 결과를 두고 문재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에서 성공적 결실을 맺어 한반도는 물론이고 세계의 평화를 위해 큰 토대를 놓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실무진에서 이루기 어려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자평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두 정상이 싱가포르 회담에서 이룬 북미 사이의 합의 내용을 완전하고 신속하게 이행하는 게 중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 한미가 더욱 긴밀하게 협의해 공조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비스’ 라비, 지디·용준형·지코 잇는 저작권 부자 "몇천만 원 들어올 때도 있어" icon‘둥지탈출3’ 지민혁 “소속사 대신 아빠가 스케줄 관리해” icon이종석, 북미정상회담 성과에 “북한이 트럼프 잘 설득해” icon‘둥지탈출3’ 김우리 딸 예은, SNS 팔로워에 욕심…천진난만 개인기 icon방탄소년단, 빌보드 메인차트 3주 연속 진입…매일이 기록 icon홍준표, 북미정상회담 평가절하 “남은 것은 국민 심판” icon김광현, 팔꿈치 이상으로 선수교체…“찌릿하는 느낌 받아” icon“흡인성 폐렴”…추자현, 오늘(12일) 퇴원→산후조리원 입소 icon북미정상회담→6·13 지방선거, 줄지어 결방…최선입니까? icon‘미스함무라비’ 김명수, 고아라 침묵 깼다 “고백한 내 잘못이에요” icon‘미스함무라비’ 고아라 “힘들게 하는 가족? 그 힘으로 산다” icon‘아내의 맛’ 진화, 처가 방문에 식은땀 뻘뻘…이모 총출동 icon‘둥지탈출3’ 김우리, 명문대 첫째VS홈스쿨링 둘째 간극에 한숨 icon‘아내의 맛’ 함소원, 진화 단속하는 시어머니에 무한애정 icon6·13 지방선거, 투표소 방문 전 알아야 할 주의사항 icon6.13 지방선거…’스마트 유권자’가 알면 더 좋은 4가지 팩트 icon유행성 눈병 주의보…증상, 발생 경로, 예방 수칙 4 icon'6.13 지방선거' 투표율 60% 돌파할까…역대 기록 살펴보니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