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푸어푸 세수하고 촥촥 스킨만 바르는 시대는 한참 지났다. 가꾸는 남자가 섹시하다. 주머니 가벼운 20대 싱글남에게 추천한다. 가성비 갑 올인원. 

1. 무슈제이 에너자이징 올인원 로션 200ml, 40,000만원

여자들처럼 거울 앞에서 토닥토닥 시간가는 줄 모르고 두드릴 남자가 어디있을까. 그루밍족에겐 가볍게 발리고 쏙 흡수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마린콜라겐 추출물과 엘라스틴이 함유돼 피부를 탄력있고 부드럽게 가꾼다. 미세한 탄력파우더가 모공과 주름 사이를 메꾸면서 보송보송한 피부결로 만들어준다. 

 

2. 엠도씨 화이트닝 스킨 플러스 로션 150ml, 23,000원

피부결이 칙칙하다면 눈여겨 볼 것. 화이트닝을 위해 태어난 제품이다. 바르는 즉시 피부톤을 환하게 만들어주는 화이트닝 톤업크림인데, 백탁 현상(피부에 허옇게 제품이 뜨는 현상)이라곤 없이 피부톤을 건강하게 되찾아준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미백, 주름개선 성분도 포함돼있다. 

 

3. 싸이닉 아쿠아 옴므 썬 플루이드 100ml, 15,000원

야외활동이 많다면 자외선 차단은 필수다. 스킨케어부터 자외선 차단까지 '열일' 한다. 해양 심층수 추출물이 함유돼 가볍게 발리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알부틴 성분이 피부를 한 톤 밝게 만들어주며, 비타민E 유도체와 녹차 추출물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4. 에반옴므 모공 전쟁 세럼 120ml, 17,000원

모공은 남자 피부의 숙적. 이 제품에는 늘어지고 넓어진 모공을 케어하는 함초성분과 번들거리는 피부를 정돈해주는 감잎과 오배자 추출물이 들어있다. 세안 후 꾸준히 발라주면 귤껍질 같던 피부가 서서히 가라앉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에디터 안은영 eve@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