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두 번째 가정간편식(HMR) 플래그십 스토어가 13일 오픈했다.
‘CJ올리브마켓 여의도IFC몰점’은 지난 1일 CJ제일제당센터 본사에 문을 연 ‘CJ올리브마켓 쌍림점’에 이은 2호점이다. 연면적 529㎡(160평) 규모로 HMR 메뉴를 맛있게 즐기고 쇼핑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 식문화공간을 표방하고 있다.
여의도가 직장인 소비자층이 집중된 오피스 상권이라는 점을 감안해 바쁜 현대인의 소비 트랜드에 맞는 맛있으면서 간편한 집밥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창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특화 공간인 ‘올리브 테이커웨이’존과 ‘샐러드 셀렉션’존을 운영한다. ‘올리브 테이커웨이존’에서는 비비고와 고메 등 가정간편식을 모티프로 한 도시락과 샐러드 메뉴를 구매할 수 있다. 맛과 영양을 챙기면서 시간은 절약하고 싶어하는 여의도 오피스 상권의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든 포장 도시락 메뉴를 강화했다.
자신만의 샐러드를 만들어 포장해 갈 수 있는 ‘샐러드 셀렉션’에서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야채와 고기, 토핑 종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프리미엄 HMR 레스토랑인 ‘올리브 델리’와 HMR 브랜드 스토어인 ‘올리브 그로서리’ 테마공간도 운영한다. ‘올리브 델리’는 HMR 메뉴의 다양화와 가치 전달에 초점을 맞췄다. 10여명의 전문 셰프들이 CJ제일제당의 HMR 제품들로 만든 ‘비비고 한식반상’ ‘고메 스테이크 정식’ 등 외식 메뉴 20여종을 개발해 선보이고, 2개월마다 신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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