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에 따른 폭염과 코로나 팬데믹 등으로 인해 주거환경이 쾌적한 '숲세권'이 각광받고 있다. 

사진=신일 해피트리 더루츠
사진=신일 해피트리 더루츠

한국부동산원 청약 홈 자료에 따르면 숲세권에 위치한 ‘세종자이 더 시티’는 작년 7월 1순위 청약에 192.9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작년 10월 ‘이천자이 더 파크’는 약최고 경쟁률인 39.78 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숲세권 단지는 청약경쟁률 뿐만 아니라 가격상승률 또한 높게 나타났다. 단지 인근에 녹지 공간을 확보한 울산광역시 동구 화정동 힐스테이트이스턴베이와 충북 청주시 오창한신더휴센트럴파크는 각각 작년 대비 약 17%와 16%의 상승률을 보였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의 주요 수요층인 3040대에 있어 숲세권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분양을 앞둔 숲세권 단지가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달 7월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면 덕하리 일대에서 분양하는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규모 전용면적71~84㎡ 총 672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 청량천이 흐르고 이를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 돌박산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녹지 환경을 제공한다. 

사진=강릉 웰라움 스카이오션
사진=강릉 웰라움 스카이오션

또한 청량운동장도 가까워 쾌적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휴식환경 및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키즈 특화 커뮤니티가 들어설 예정에 인근에 청량초 및 병설유치원까지 있어 아이를 키우기 적합하다. 주변 신규 아파트와 함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으로 높은 미래가치 또한 기대된다.

6월 포항 이동 일대에서 분양 예정인 ‘삼구 트리니엔 시그니처’는 포항 시민들이 선호하는 남구생활권에 위치하고 있다. 양학산을 품은 숲세권 아파트로 이동공원, 포항국민 체육센터 등 수요자에게 쾌적한 생활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체 면적의 85%가 조경면적으로 조성되어 다양한 수목이 어우러진다.

대상건설은 강릉시 홍제동 일대에 ‘강릉 웰라움 스카이오션’을 분양 중이다. 단지 인근에는 남대천길과 마명산, 체육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오션뷰와 숲세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대형 상권과 인접해 있고 주변에 강릉 해람중학교, 강릉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자연 친화적인 주거권과 동시에 우수한 학습권 또한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