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과 대기업에서 하계 인턴 채용이 한창이다.

23일 취업플랫폼 캐치의 채용공고에 따르면 공기업과 대기업에서 하계인턴 채용이 한창이다. 공기업에서는 한국산업은행, 한국남부발전, 한국도로공사에서 모집하고 대기업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 네이버클라우드, 국민은행에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사진=진학사 캐치
사진=진학사 캐치

한국산업은행에서 오는 29일까지 2022년 2차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100명 규모로 △은행일반 △디지털/기술 두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인턴 근무기간은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이며 3개월 이상 근무자 중 평가결과가 좋은 인턴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한국남부발전에서 오는 30일 11시까지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인원은 총 118명으로 △사무직군에서 29명 △기술직군에서 20명을 근무지별로 모집한다. 인턴 근무기간은 7월 말부터 5개월 간이며 인턴과정 우수 수료자는 당사 4직급 신입사원 및 인턴 공채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5%의 가점을 부여한다.

한국도로공사에서 내달 30일까지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채용인원은 총 320명으로 △행정분야에서 155명 △기술분야에서 165명을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7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총 4개월이며 최우수 인턴에게는 서류전형 면제와 필기시험 가점을 부여하고 우수인턴에게는 필기시험의 가점을 부여한다. 해당 혜택은 2년까지 적용이 가능하다.

포스코인터내셔널에서 7월 4일까지 22년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을 진행하는 분야는 △관리 △영업 △에너지 세 분야이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3학년 ~4학년 1학기 재학생, 학점 3점 이상,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에서 27일까지 플랫폼 서비스 마케팅 체험형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직무는 마케팅으로 네이버 클라우드와 네이버 웍스를 담당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학사학원 재학 중이거나 기졸업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이미지 및 영상 편집 툴 활용 가능 자, 엑셀과 파워포인트 활용가능자, IT 배경지식이 있는 자라면 우대하여 채용한다.

국민은행에서 22년 글로벌 IB Apprentice를 두 자리수 규모로 채용한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글로벌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직무 연수 및 멘토링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우수활동자에 선정될 경우 신입행원 IB 부문 채용 시 서류전형과 필기전형을 면제해주는 혜택을 부여한다. 지원서는 오는 28일 18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