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비통이 2022년 아를 국제 사진전을 맞아 '시티 가이드' 컬렉터 에디션과 '패션 아이' 컬렉션 신간 '킬람바' 및 '라고스'편을 공개한다.

'루이 비통 시티 가이드' 컬렉션은 지난 20년간 전세계 도시 곳곳의 변화하는 모습을 감각적인 시선으로 담아내며, 패션, 디자인, 현대미술, 먹거리, 문화 등 각 도시에 대한 남다른 식견을 제공해왔다. 

이번 '아를' 컬렉터 에디션은 게스트 작가로 싱클레어가 참여했으며 프랑스 사진창작집단 땅당스 플루 소속 작가 베르트랑 뫼니에 및 아를 국립사진학교 학생들의 미공개 작품을 통해 프랑스 도시 아를과 이를 고향으로 삼은 주민들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아를' 컬렉터 에디션은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아를 국제 사진전 기간 중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며 이를 통해 아를 출신의 게스트가 직접 들려주는 도시 설명 또한 제공한다. 루이 비통은 사진전 기간 중 현지 와인 바에 팝업 북스토어를 열고, 사인회 및 기타 행사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나아가 '루이 비통 패션 아이' 컬렉션 신간 '킬람바' 및 '라고스' 편도 새롭게 공개된다. 지난 2016년 첫선을 보인 '루이 비통 패션 아이' 컬렉션은 여행 사진(트래블 포토그래피) 시리즈 출간물로, 특정 도시나 지역 및 국가를 패션 사진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담아낸 여행사진 앨범이다. 

루이 비통은 ‘여행 예술’을 표현하는 매체로써 사진의 매력을 높이 평가해, 신간을 출판할 때마다 시각적 표현 방식을 재창조하며 패션 아이 시리즈의 스펙트럼을 넓혀 왔다.

신간 '킬람바' 편에는 프랑스 사진작가 로라 본느푸가 회화와 그래픽 사이의 재해석을 바탕으로 앙골라의 신도시 킬람바의 모습을 시적으로 표현해냈다. 또한 '라고스'편을 통해서는 나이지리아 사진작가 다니엘 오바시의 시각으로 담아낸 나이지리아 항구도시 라고스의 종교 및 정치, 젠더 등에 관한 다양한 초상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루이비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