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패션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가 첫번째 NFT 시리즈인 UNDW3(underwater) 론칭을 통해 최초로 웹 3.0에 진출한다. 

라코스테 최초의 실감형 프로젝트였던 마인크래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가상의 세계인 크로코 아일랜드를 선보인 이후 진행하는 새로운 도전이다.

UNDW3는 라코스테 소비자들이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라코스테의 소유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층 더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세계를 통해 라코스테는 새로운 실루엣인 패션 스포츠 비전을 보다 능동적으로 구현하고 한계를 뛰어넘어 자유롭게 전달할 것이다.

NFT 출시에 앞서 지난 6일 웹 3.0 내 라코스테 가상 세계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디스코드 서버를 런칭했다. 교환, 상호작용과 공동 창작을 기반으로 한 전방위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디스코드 서버는 출시 48시간 만에 3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했다.

6월 14일 최초로 선보인 라코스테의 첫 NFT시리즈는 악어가 물에서 등장하는 순간을 구현한 것으로 개당 가격은 0.08 이더리움으로 책정됐으며 총 1만1212개가 발매됐다. 11212는 라코스테 창립자인 르네 라코스테가 발명한 브랜드의 상징적인 최초의 피케 폴로셔츠 코드 L1212를 상징한다.

사진=라코스테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