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전문 기자 김범석씨가 주식 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경험담을 ‘이번 생은 나도 주식 부자’로 엮었다.

22년간 스타들의 흥망성쇠를 취재한 저자는 가치투자를 통해 주식 부자 대열에 합류했다. 비결은 하락, 폭락장 때마다 눈여겨본 국내 저평가 우량주를 담은 뒤 기다리는 단순한 전략이었다.

2008년 금융위기를 비롯해 미중 무역 갈등, 2년 전 팬데믹 사태 등으로 주가가 폭락했는데 이때마다 역발상 투자로 자산을 크게 불릴 수 있었다. 한 번의 대박을 노리기보다 ‘소박, 중박도 여러 번이면 대박이 될 수 있다’라는 게 이 책의 골자다.

저자는 책을 통해 ‘주식은 머리가 아닌 엉덩이의 힘 둔력이 더 중요하다’라는 사실을 거듭 강조한다.

전쟁과 원자재 가격 급등, 인플레이션이 촉발한 자이언트급 금리 인상, 경기 침체 위기 등이 동시다발로 겹치며 코스피 지수 2000선이 위협받는 등 패닉장이 펼쳐지고 있지만, 준비된 누군가에겐 이번 역시 엄청난 기회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번 생은 나도 주식 부자’는 저자가 연예부 기자로 일하며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주식 투자 금언과 종목에 빗대 재미와 정보가 동시에 담겼다.

수포자나 경제 비전공자라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며, 중간중간 랜덤으로 책을 펼쳐도 무리가 없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