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헤어질 결심’이 관객들을 사로잡을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강렬한 개성의 캐릭터가 빚어내는 역대급 호흡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계기로 맞닥뜨린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와 예의 바르고 청결한 형사 ‘해준’(박해일)은 서스펜스와 멜로를 넘나드는 매혹적인 시너지로 신선한 영화적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박찬욱 감독의 작품에서 처음 호흡을 맞춘 탕웨이와 박해일은 세밀한 연기력으로 캐릭터에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고, ‘해준’의 아내 ‘정안’ 역 이정현부터 ‘서래’의 새로운 남자 ‘호신’ 역 박용우, ‘해준’의 후배 형사 ‘수완’ 역 고경표, ‘해준’의 새로운 후배 ‘연수’ 역 김신영까지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든 보배 같은 배우들의 연기 변신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모두가 빠져들 압도적인 미장센!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한 장면도 놓칠 수 없는 감각적인 미장센이다. ‘올드보이’, ‘박쥐’, ‘아가씨’, ‘백두산’, ‘남산의 부장들’ 등을 함께한 세계적인 제작진이 완성한 다채로운 미장센은 관객들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한다.

경찰서, ‘서래’와 ‘해준’의 집 등 각 캐릭터의 개성이 돋보이는 실내 공간부터 동해와 서해를 넘나드는 로케이션까지 스크린을 압도하는 ‘헤어질 결심’만의 미학 세계는 관객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에 ‘서래’와 ‘해준’ 사이 관계의 변화를 포착한 빛과 색감, 과감한 카메라 워크, 몰입도를 높이는 음악은 이야기의 정서적 여운을 배가시킬 것이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모두가 빠져들 독창적인 대사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단어 하나하나에 깃든 고심을 엿볼 수 있는 독창적인 대사들이다. 한국어가 서툰 ‘서래’는 ‘단일한’, ‘마침내’, ‘운명하셨습니다.’ 등 익숙한 단어들을 낯설게 느껴지게 하는 예상치 못한 표현으로 매 순간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어 스마트폰 통역기 앱을 사용한 ‘서래’와 ‘해준’의 색다른 소통 방식은 예기치 못한 순간에 극의 분위기를 환기시킬 것이다. 이처럼 독특한 표현 방식부터 문어체로 구성된 대사까지 박찬욱 감독의 위트가 묻어나는 연출은 색다른 영화적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찬욱 감독과 탕웨이, 박해일의 첫 만남, 그리고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독창적 드라마에 감각적인 미장센이 더해진 영화 ‘헤어질 결심’은 오는 6월 29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