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기능성화장품 마녀공장이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감소를 위한 ‘이번 여름엔 함께 줄여요, PLASTIC‘ 캠페인을 7월 18일 오전 10시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사진=마녀공장
사진=마녀공장

환경과 사회를 위해 소비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캠페인인 만큼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마녀공장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댓글 1개당 1천원을 기부할 수 있으며 해당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환경재단의 ‘지구쓰담’ 활동을 통해 해안 플라스틱 쓰레기 수거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 참여 시 무료 배송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비타민 트리 브라이트닝 팩과 마녀공장 10주년 에코백을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마녀공장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해양 환경과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노력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공감대를 형성해 누구나 쉽게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한편 마녀공장은 비닐 에어캡이나 접착 테이프 대신 종이 완충제와 테이프리스 박스를 도입하고 있으며 공식몰에서는 제품 별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단상자 역시 산림보호를 위한 FSC 인증을 완료했고, 재활용이 용이한 소이잉크로 인쇄하는 등 건강한 지구를 위한 작지만 의미 있는 실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