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신규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28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더섬 with BTS’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매치 3 퍼즐 장르로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힐링 퍼즐 게임’이다. 방탄소년단이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작에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받아왔다. 특히 지난 4월 26일 시작한 사전 예약의 경우, 사흘만에 100만을 돌파하며 게임에 대한 열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인더섬 with BTS’ 개발 초기부터 게임의 방향성 및 스토리, 캐릭터 제작에 적극 참여했다. 멤버들은 게임 타이틀 및 로고, 퍼즐 레벨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게임 곳곳에 멤버들의 이야기와 취향을 담았다. 게임 내 미션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작성한 ‘버킷리스트’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특히 슈가는 게임에서 플레이되는 음악을 직접 제작하며 게임 OST에도 참여했다. 슈가가 프로듀싱한 ‘Our Island (Prod. SUGA of BTS)’는 '힘들면 잠시 놀러와도 돼'라는 게임의 슬로건이 그대로 느껴지는 분위기의 곡으로 유저들에게 몰입감과 즐거움을 한층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더섬 with BTS’는 강화학습 신경망 AI 기반 기술을 게임 밸런싱에 접목하여 최적의 난이도로 구성한 1,000개의 퍼즐을 제공한다. 여기에 화려한 이펙트 연출과 함께 시원하고 짜릿한 타격감을 구현하여 매치3 퍼즐 장르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더섬 with BTS’는 다채로운 꾸미기와 수집요소로 재미를 더한다.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게임의 배경인 섬을 나만의 공간으로 개성 있게 꾸며갈 수 있으며 특히 방탄소년단 실제 무대 의상과 헤어 스타일, 액세서리 등을 캐릭터 꾸미기 아이템으로 구현했다. 거기에 ‘인더섬 with BTS’ 독점 방탄소년단 사진 등을 수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더섬 with BTS’는 랭킹 시스템과 소셜 시스템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특별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사전등록자 및 유저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섬을 꾸미기 아이템 ‘아미밤 스탠드’를 지급해 방탄소년단 캐릭터를 주변에 배치하면 캐릭터들의 특별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인더섬 with BTS’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스페인어 등 총 6개 언어로 제공되며 글로벌 전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더섬 with BTS’의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SNS 계정인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이브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