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야외에서도 가볍게 즐기기 좋은 캠핑 식음료들이 식품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가 지난해 7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출시 1년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병을 돌파했다. 전남 보성산 찻잎을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의 은은한 풍미가 있으며 복숭아, 레몬 등 과일의 산뜻한 맛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동원그룹의 무균충전 공법으로 만들어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음료가 위생적인 동시에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사진=지평주조
사진=지평주조

지평주조의 ‘지평 생 쌀막걸리’는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도주로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SNS 단골 캠프닉 인증샷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평 생 쌀막걸리’는 전통방식을 구현한 주조법을 통해 풍부한 바디감을 자랑하며 깔끔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많은 여성과 젊은 소비자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은은한 단맛과 산뜻한 산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캠프닉뿐만 아니라 홈술·혼술로도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사진=쿠캣, 이마트24
사진=쿠캣, 이마트24

'쿠캣 원팩감바스'는 최근 식당과 펍 등에서 간단 식사 혹은 안주로 인기가 많은 메뉴인 스페인 대표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를 캠핑장 혹은 나들이 장소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이다. 별도의 세척이나 손질이 필요 없는 원팩 구성으로 개봉 후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간단하게 10분 이내로 프리미엄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이마트24의 ‘기가 마시멜로’와 ‘BBQ 마시멜로’는 두툼한 원통형 모양으로 꼬치 형식으로 끼워 구워 먹기에 제격이다. 또한 귀여운 모양과 눈에 띄는 색상으로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병아리 모양 마시멜로’, 바삭한 아이스크림 콘 안에 쫄깃한 마시멜로가 들어가 있는 ‘아이스크림 모양 마시멜로’ 2종 등도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