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과 함께 바캉스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와 마음까지 들뜬 6월, 트렌디함과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스타일링을 고민하는 시기다. 데일리룩, 비즈니스룩을 비롯해 시원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바캉스 패션을 고민하는 싱글남성을 위해 준비했다. 린넨, 하와이안, 스트라이프 셔츠를 활용한 훈남 패션을 제안한다.

 

◆ 질 바이 질스튜어트, 린넨 셔츠

시원한 소재로 여름철 사랑을 받는 린넨 셔츠는 청량한 컨디션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 은근한 세련미로 패셔너블한 매력까지 살려줘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질 바이 질스튜어트의 블러킹 린넨 셔츠는 100% 린넨으로 이뤄져 청량감을 유지해주며 시원한 컬러감과 심플하지만 트렌디한 무드를 자랑한다. 가벼운 쇼츠, 스니커즈와 함께 바캉스 스타일로 완성해 여유로우면서도 멋스러운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무채색 혹은 같은 톤앤톤의 포멀한 팬츠와 매치하면 한층 세련된 오피스룩을 완성한다.

불금 저녁엔 구두에서 스니커즈로 갈아신고 가벼운 나들이, 근교 여행 등 당장이라도 떠나기에 부족함이 없는 오프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쇼츠와 함께 스포티한 무드를 완성해 여유로우면서도 멋스러운 바캉스룩까지도 연출이 가능하다.

보다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선호한다면 스트라이프 패턴의 반소매 셔츠를 추천한다. 쿨톤의 컬러감으로 이뤄진 스트라이프 패턴이 청량함을 더욱 부각시키며 시원한 강연사 소재감으로 습한 무더위에도 기분 좋게 착용할 수 있다. 포멀한 슬림 팬츠와 코디하면 출근룩부터 위켄드룩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가벼운 라운드 티셔츠와 쇼츠에 레이어드해 무심한 듯 트렌디한 리조트룩을 완성할 수도 있다.

 

​◆ 마모트, 하와이안 셔츠

 

일상 속 여유를 즐기려는 워라밸 트렌드 확산과 함께 바캉스룩이나 리조트룩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하와이안 셔츠가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 가능한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의 하와이안 셔츠 4종은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 디자인의 반팔 셔츠로 린넨 특유의 탁월한 수분 흡수 능력과 통기성으로 부드러운 촉감과 가벼운 무게감으로 몸에 덜 달라붙어 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크고 화려한 꽃무늬 대신 수묵화 느낌의 풀잎이나 야자수 무늬를 넣고 색상도 네이비, 그레이 등으로 차분한 느낌을 줘 휴양지 바캉스룩뿐만 아니라 데일리룩, 비즈니스룩으로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산타리타 셔츠와 마하나 셔츠는 야자수가 볼드하게 그려진 제품으로 캐주얼한 바지나 숏팻츠, 슬랙스 어디에도 코디가 쉬워 활용도가 매우 높다. 또한 각각 블랙과 네이비, 그레이와 네이비 색상으로 출시돼 튀지 않는 모노톤 조합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만큼 팬츠 안에 살짝 넣어 입고 자켓과 함께 매치하면 오피스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리나이 셔츠는 시원한 터치감을 살린 구김 소재와 트로피컬 플라워 프린트로 화려함을 더해준다. 화이트 팬츠와 샌들 또는 스니커즈와 매치하면 캐주얼한 스트리트룩 연출이 가능하며, 심플한 디자인의 선글라스로 전체 스타일의 균형을 맞추면 더 좋다. 색상은 네이비와 화이트 2가지.

 

◆ 앤듀, 스트라이프 셔츠

사계절 내내 계절에 상관없이 만능 패션 아이템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트라이프 셔츠. 스트라이프 패턴은 시원하고 세련된 패션 포인트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의를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캐주얼한 데이트룩부터 깔끔한 비즈니스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세엠케이의 스타일리시 어반 캐주얼 브랜드 앤듀의 ‘세미오버 레이온 스트라이프 셔츠’는 세미 오버핏으로 넉넉한 사이즈에 과하지 않은 굵은 스트라이프 패턴이 특징이며, 몸에 달라붙지 않고 흡수성이 뛰어나다. 오버핏으로 기획된 만큼 셔츠 안에 이너 티셔츠를 더해도 사이즈가 여유 있으며 데님 팬츠, 하프 팬츠 등과 매치했을 경우 캐주얼한 느낌을 배가시켜 훈훈하면서도 댄디한 남친룩을 완성할 수 있다.

 

 

‘프린트 스트라이프 셔츠’는 트렌디한 오픈 카라로 세련된 느낌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멀티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제작해 답답하지 않고 시원해 보인다. 또한 면 소재로 제작해 땀 흡수가 좋아 한 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고운 원사 재질로 구김이 적어 관리하기에도 용이하다. 깔끔한 비즈니스룩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셔츠에 슬랙스를 매치해 셔츠와 조화로우면서도, 시원한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 컬러는 화이트, 네이비 2가지.

지원자의 개성을 살짝 드러내면 좋을 업종에 지원하는 사람이라면 과하지 않은 톤의 스트라이프 셔츠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추천한다.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줄 사이가 너무 넓지 않은 ‘스트라이프 7부 셔츠’를 활용해 코디하는 것이 좋다. 심플한 화이트 셔츠에 블랙 슬랙스로 핏을 살려 매치한다면 세련되면서도 차분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