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소코도모가 빌보드 8주 1위 팝스타 24K골든(24KGoldn)과 함께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였다.

소코도모는 '고등래퍼3'에서 이름을 알린 래퍼이다. 박재범, 씨엘, 히치하이커 등 굵직한 이름들과 협업했고, 지난 해 '쇼미더머니10'에서 선보인 '회전목마 (Feat. Zion.T, 원슈타인)'로 빌보드 케이팝 차트에서 12주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팝스타 24k골든(24kGoldn)은 2020년 글로벌 메가 히트곡 'Mood (feat. Iann Dior)'로 빌보드 핫100 차트 8주 1위를 기록했으며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친한파’ 아티스트이다.

지난 7월 2일과 3일 양 일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슈퍼노바 페스티벌 2022'는 거리두기 완화 이후 최대 규모의 페스티벌로 일찍이 음악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가수 MFBTY, 다이다믹 듀오, 현아&던, 악동뮤지션은 물론 대한민국 대표 DJ/프로듀서 반달락(Vandal Rock)과 정현(JEONGHYEON),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다베이비(Dababy) 등 다채로운 라인업으로도 이목을 끌기도 했다. 소코도모는 페스티벌의 마무리였던 24k골든의 무대에서 깜짝 등장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공연은 지난 4월 두 사람이 함께 발매한 'SCAR (Prod. BOYCOLD)'로 성사되었다. 곡은 '쇼미더머니8'으로 인기를 끌었던 보이콜드가 프로듀싱을 맡고 빌보드 차트를 휩쓸었던 두 사람이 함께하며 발매 전부터 큰 화제가 되었던 바 있다.

소코도모가 깜짝 출연했던 이번 무대로 24k골든은 관객들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다시 한번 세계 무대에서의 가능성을 증명한 소코도모가 글로벌 팝스타 24k골든과 함께한 곡 'SCAR (Prod. BOYCOLD)'는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