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국내외를 막론하고 본격적으로 여행 수요가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보다 책임감 있는 여행을 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부킹닷컴은 지속가능한 여행의 기본 지침이 될 수 있는 5가지 팁을 공개했다.

#가볍게 짐 싸기

휴가 패션은 지속가능한 선택으로도 완성할 수 있다. 잘 어울리는 색 조합을 고려해 여러 번 입을 수 있는 다용도 아이템을 챙기면 옷의 믹스앤매치가 쉬워져 여러 스타일 조합을 만들 수 있다. 무게가 덜 나간다는 것은 비행기가 연료를 더 적게 소모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동 하나로 여행과 관련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

#플라스틱과 멀어지기

 물놀이를 계획 중인 여행자들은 산호초와 같은 민감한 생태계가 있는 지역을 방문해 수영할 경우 지속가능한 SPF 인증을 받은 선크림을 사용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여행 가방에 넣기 전 ‘산호초 보호’ 라벨이 붙어있는지 확인하는 간단한 조치로도 바다를 조금이나마 깨끗하게 지킬 수 있다.

#지속가능한 식사하기

비건/채식주의 옵션을 선택하거나 유기농/현지 조달 음식을 먹는다면 지속가능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음식 선택 외에도 일회용 식기 대신 나무 식기를 챙겨가거나 지역 칵테일을 마셔보고 싶을 때 다회용 철제 빨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환경 인증 찾아보기

부킹닷컴에서는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숙소의 지표로 삼을 수 있는 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GSTC), 그린투어리즘, EU 에코라벨의 공식 승인을 받은 30개 이상의 인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부킹닷컴은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성 실천 숙소 배지를 만들어 여행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잠시 생각해보기

전 세계 여행자의 거의 절반(48%)은 여행할 때 지속 가능한 선택을 하는 것이 더 어렵다고 말했다. 여행할 때 집에서부터 가졌던 마음가짐과 습관들을 기억하는 것만으로도 지속 가능한 여행을 쉽게 실천할 수 있다. 삶의 중요한 일부인 여행이 우리 곁에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잠시 머물러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사진=부킹닷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