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가 기업과 제품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SNS 인증 이벤트를 열고 있다. SNS 인증샷을 통해 제품이 입소문을 타기도 하는 등 큰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벤트는 직접 구매한 제품을 인증하거나 제품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는 등 소비자들이 손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푸르밀, 창립 40주년 기념 SNS로 최애 제품 구매 인증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는 30일까지 총 4040명에 경품을 증정하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장 좋아하는 푸르밀 제품을 구매하고 개인 SNS에 인증샷과 함께 시음 후기를 올린 후 SNS 주소와 해당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를 푸르밀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정성스러운 인증샷과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를 소환하거나 댓글을 남기는 참여자 중 선별해 LG DIOS 냉장고(4명), LG 트롬 건조기(8명), 다이슨 V10 청소기(12명), 베어브릭400(16명), 가나초코우유 기프티콘(400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월10일 푸르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 CokePLAY 앱 카메라로 월드컵 응원 셀카

코카콜라는 월드컵 캠페인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 ‘방탄소년단과 인증샷 찍고 친필 사인볼 받자!’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CokePLAY 앱 카메라로 코카콜라 제품을 스캔하면 화면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나타나 함께 월드컵 응원 셀카를 찍을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찍은 사진을 #CokePLAY, #BTS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의 친필 사인이 담긴 코카-콜라 볼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다음달 5일 발표한다.

 

◆남양유업, 도라에몽 성지 투어 여행권 증정

남양유업은 이달 말까지 ‘초코에몽 덕후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초코에몽 덕후 컨셉의 인증샷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경품은 일본 다카오카 2박3일 여행권 3매와 스메그 미니 냉장고 1대, 닌텐도 스위치 10대, 초코에몽 기프티콘 100개 등이다.

일본 다카오카는 도라에몽 작가의 고향으로 도라에몽 캐릭터 뮤지엄, 갤러리 등 다양한 도라에몽 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다음달 7일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링글스, 골든 트로피와 상품권 제공...‘프링골스 챌린지’ 진행

프링글스는 풋볼 리미티드 에디션 2종 출시를 기념해 ‘프링골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프링골스 챌린지는 프링글스 통에 골을 골인시키는 영상을 촬영해 #프링글스 또는 #프링골스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링글스는 추첨을 통해 가장 멋있는 프링골스를 보여준 참가자들에게 골든 트로피와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 인증샷’ 이벤트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굿즈 ‘카도군 피크닉팩’의 새로운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신메뉴 아보카도 시리즈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카도군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써브웨이피크닉팩’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써브웨이 ‘카도군 피크닉팩’ 구매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한 선착순 1만명에게 써브웨이의 아보카도 캐릭터 ‘카도군’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오는 21일부터 선물하는 행사다. ‘카도군 피크닉팩’은 종류와 상관 없이 세트메뉴를 구매한 고객이라면 써브웨이 전국 320개 매장에서 개당 3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