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문화재단 롯데뮤지엄은 아티스트 셰퍼드 페어리의 국내 최대 규모 전시, 'EYES OPEN - MINDS OPEN'를 7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개최한다. 

사진=롯데뮤지엄
사진=롯데뮤지엄

이번 전시는 셰퍼드 페어리가 내한해 벽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관람객이 아티스트의 예술 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셰퍼드 페어리는 전시 개최 전 롯데월드타워 외 서울 시내 건물 외벽에 대형 벽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신작 벽화는 전시 기간에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7월 30일 14시에는 작가에게 직접 작품 세계를 들어볼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 프로그램이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된다. 

사진=롯데뮤지엄
사진=롯데뮤지엄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셰퍼드 페어리가 구축 해온 예술 철학과 사상, 작업 방식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 나누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참여자들의 질의 응답시간과 50명을 선발하여 진행되는 친필 사인회 이벤트를 마련하여 작가와 관람객이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29,000원으로 강연과 전시 관람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티켓 예매 및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롯데뮤지엄
사진=롯데뮤지엄

이번 전시에서는 대중문화와 시각 예술을 넘나들며 평화, 정의, 환경과 같은 철학적 메시지를 아우르는 작업으로 예술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아티스트 셰퍼드 페어리의 작품세계를 총망라하는 470여 점의 대표 작품과 서울 시내에 제작된 대형 벽화 작업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뮤지엄은 이번 전시를 통해 주변과 사회를 돌아보고 대중들에게 더 많은 역할과 책임을 생각하고 행동을 유도하게 하는 셰퍼드 페어리의 자유로우면서도 단단한 철학이 담긴 예술세계 전반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