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으로 체내 수분이 많이 배출되는 여름에는 해갈을 위해 마실 거리를 찾게 된다. 음식에 비해 가볍게 느껴지지만,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료는 당연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이에 건강까지 생각한 웰빙 음료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 야쿠르트=유산균? 복합 비타민 더한 ‘유어스 그랜드 리프레시’
 

 

GS25는 스테디셀러 ‘야쿠르트’를 대용량 제품으로 만든 ‘그랜드’에 타우린, 울금과 복합비타민 성분을 추가한 ‘유어스 그랜드 리프레시’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2015년 출시 후 작은 야쿠르트 패키지를 그대로 크기를 키운 모양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용량(280ml)이 화제가 되면서 출시 다음 달 탄산음료, 이온음료, 과즙음료, 커피음료, 생수 등 모든 마실 거리 상품 중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한 대용량 야쿠르트에 기능성까지 더해 눈길을 끌고 있다.

◆ 첨가물 NO! 당도높은 수박 과즙의 향 ‘100% 수박주스’

설탕, 첨가물 없이 100% 수박만으로 만든 100% 착즙 주스도 출시됐다. 당도가 높은 수박(8.8 브릭스 이상)만을 선별하고 과피와 씨앗을 제거 후 착즙함으로써 수박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유어스 100% 수박주스’가 그 주인공. 이번 수박주스는 전세계 식음료를 심사/평가/인증하는 기관인 ‘국제 식음료 품평원(ITQI)’에서 2018년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한 상품으로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상품이다.
 

◆ 나트륨 해장 그만, 부드러운 숙취해소 유제품 ‘속풀어유’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과 GS25가 손잡고 개발한 ‘유어스속풀어유’도 눈길을 끈다. 밀크씨슬추출분말 230mg과 헛개나무추출액, 대추추출액 등 건강 원재료에 신선한 우유를 더한 제품이다. 음주 후 유제품으로 숙취를 해소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우유에 다양한 숙취해소 기능이 있는 성분을 넣어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 신선한 맛을 살린 착즙 주스 ‘아임리얼’
 

풀무원식품은 열대과일로 만든 '아임리얼 망고'와 '아임리얼 구아바'를 출시했다. 제조시 가열과정을 거치는 일반적인 주스와 달리 착즙 주스로 만들어진 ‘아임리얼’은 열대과일 본연의 맛과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다. 망고 퓌레 등을 사용하는 일반 망고 음료와 달리 망고를 그대로 갈아 넣어 생망고 본연의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임리얼 구아바는 구아바 중에서도 맛과 향이 좋은 핑크 구아바에 파인애플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