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증가와 실용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확산되면서 ‘미니멀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욕실 인테리어 업계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상품에 적용해 불필요한 소비와 공간의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스마트 미니멀’ 상품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욕실이 휴식공간으로서 자라매김하는 가운데 스마트 미니멀 상품은 기능성, 실용성은 물론 심플한 외관으로 시각적 공간감을 극대화한 것이 공통점이다.

 

로얄앤컴퍼니의 ‘선반샤워기’는 샤워기 본체에 선반기능을 더해 욕실 수납공간을 해결해 주는 상품이다. 몸체 상하 부분에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어 목욕용품을 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몸체의 모서리가 부드러운 곡선으로 구현됐으며, 화이트 바디에 메탈크롬으로 포인트를 더해 고급스러운 욕실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급수량을 조절하는 컨트롤 레버는 물이 맺혀 있는 형상을 구현했으며, 온냉수 조절 레버의 길이를 길게 하여 편리성을 높였다. 급수 배관이 본체의 선반에 숨겨져 있어 욕실 미관을 쾌적하게 해준다.

 

 

로얄앤컴퍼니의 ‘도기 일체형 비데’는 기존의 양변기 제품과 비데를 일체형으로 제작한 상품이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유선형 타입으로 불필요한 라인이나 치장요소를 최대한 절제해 욕실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주며, 시각적 공간감도 극대화 해준다.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부피를 최소화했다. 이외 자동 물내림, 자동도기세척, 탈취 등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한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으며 업계 유일의 독창적인 메탈 소재 디자인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힘펠의 사계절 스마트 복합 환풍기 ‘뉴휴젠뜨’는 단순 환기의 기능 외에도 욕실에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용도 기능을 적용했다. 기본 환기 기능을 강화해 냄새와 먼지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으며, 제습 기능을 통해 샤워 후 습기를 제거하고 장마철 빨래 건조도 가능하다. 목욕 후에는 헤어&바디드라이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물기를 말린다. 플리즈마 음이온 공기제균 기능으로 음이온 입자가 욕실의 곰팡이와 세균발생을 방지해 청결한 욕실을 유지할 수 있다. 겨울철에는 샤워 전 미리 온풍 기능을 가동해 욕실을 따뜻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