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소비자리포트’ 아크릴아마이드, 커피에도 들어있는 암유발 화학물질

아크릴아마이드에 대한 충격적인 진실이 전해졌다.

22일 방송된 KBS 1TV ‘소비자리포트’에는 우리가 흔히 마시는 커피에도 들어있는 아크릴아마이드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졌다.

(사진=KBS 1TV '소비자리포트')

이날 ‘소비자리포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법원에서 커피와 관련된 판결에 집중했다. 우리 국민들은 물론이고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커피, 그리고 글로벌 커피 체인점 브랜드에 관한 내용이었다.

취재진이 찾은 미국 현지 유명 커피 체인점 매장에는 “여기에서 판매되는 커피 및 기타 음식이나 음료에는 캘리포니아주에서 암과 생식독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아크릴아마이드를 포함한 화학물질이 있습니다”라는 경고문이 붙어있었다.

말 그대로 독성물질이 하루에도 몇 잔씩 마시는 커피에 들어있는 셈. 하지만 커피만 멀리한다고 해서 아크릴아마이드를 피해갈 수 있는 건 아니였다.

강재현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아크릴아마이드는 전분 탄수화물 음식을 120도 이상으로 가열했을 때 발생한다”라며 “따라서 대부분 튀긴 음식들에 함유돼 있습니다”라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뿐만 아니었다. 강재현 교수는 “예를 들어 감자칩, 고구마칩, 시리얼이나 또는 아이들이 많이 먹는 여러 가지 쿠키나 과자류, 빵류에서도 많이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권은비·야마다 노에…국프 주목 '프로듀스48' 우량주 5인방 iconBIAF2018 공식 트레일러 ‘토끼 물결’ 공개...日 카타부치 스나오 감독 제작 icon"베컴부터 네이마르까지" 영화에 출연한 축구 스타 7人 icon브라질, '펠레의 저주'에 도전...16강 교두보 코스타리카전 관심집중 icon[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메뉴 13...와가마마 버거 外 icon조재현, 재일교포 여배우 고소…"누구도 성폭행한 적 없어" 의혹 전면부인 icon황승언x재희x김호정 '메멘토모리' 28일 개봉...여름 관객 저격 '명품 스릴러' icon웹툰작가 윤서인의 정우성 향한 '외사랑' icon울산~포항 고속도로 터널서 8t 화물차 화재 ”타이어 펑크나더니…” icon'이산가족 상봉' 8월20일 금강산서 열린다…3년만의 만남 icon애프터스쿨, ‘프듀48’ 이가은 새 출발에 응원 봇물 ”울지 마라“ icon'과불화화합물' 끓여도 남아있다, 대구 수돗물 파동 icon이재명, 내달 2일 임진각 평화누리서 경기도지사 취임식 확정 icon'별별톡쇼' 추자현, 아픈 가정사 "동생 죽음, 엄마는 내가 대신 떠나야했다고" icon‘궁금한이야기Y’ 딸 내외의 기묘한 실종, SNS에 성매매 안내 게시물? icon‘판결의온도’ 주진우 “故신해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후 술로 살아” icon‘궁금한이야기Y’ 치킨 속 바퀴벌레, 손님 “트라우마”VS 사장 “명예훼손”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