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지난 7월 한 달 동안 뷔페 티켓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6배(49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데믹과 함께 찾아온 기록적인 물가 상승으로 외식 물가도 치솟는 가운데 다양한 메인 메뉴와 디저트는 물론 주류까지 한곳에서 해결 가능한 뷔페가 가성비 외식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금액대의 ‘중저가 뷔페’ 인기가 두드러졌다. 7월 진행된 뷔페딜의 판매량(구매티켓수)을 살펴보면 성인 주중 런치 기준으로 2~3만원 대에서 5만원대 이하의 캐주얼 뷔페들이 1~4위까지 차지했다. 치솟는 외식비 부담에 약속, 모임 장소 등으로 캐주얼 뷔페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특급호텔 뷔페의 인기도 사그라지지 않았다. 10만원대의 특급호텔 뷔페가 판매량 5위에 올랐다. 호텔 뷔페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파인 다이닝 스타일의 메뉴를 맛볼 수 있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이는 MZ세대 사이에서 열풍인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와도 맞닿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티몬은 8~19일 주말을 제외한 2주 동안 ‘뷔페고메위크’를 진행한다. 전국 인기 뷔페 10곳 티켓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하며 매일 달라지는 특가 딜에 당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즉시 할인되는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지역별 가성비 뷔페들을 만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부산 센텀마마뷔페 (15일), ▲수원 라메르아이 (18일), ▲토다이U 목동점 (19일) 등이 있으며 성인 기준 주중 런치는 티몬 할인가로 인당 2만~3만원 초반대다. ▲더 리버사이드 호텔 뷔페 더가든키친 (11일), ▲롯데호텔월드 라세느 (12일), ▲63뷔페 파빌리온 (17일) 등 서울권 프리미엄 뷔페 상품도 준비됐다.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에서 라방도 진행한다. 오는 17일 오전 11시 뷔페고메위크 라인업 중 하나인 ‘63뷔페 파빌리온’, 낮 12시 ‘셰프스키친 소노캄 고양점’ 라방이 예정돼 있다. 파격적인 혜택가는 물론, 추첨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 등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