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점심 시간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하고 있는 매장 이용객 위한 ‘든든점심’ 메뉴 품목을 확대하며 점심 고객 잡기에 나선다.

롯데리아는 이번 점심 메뉴 운영 확대에 앞서 점심 시간(오전 11시 ~ 오후 2시)과 저녁 시간 (오후 5시~ 오후 8시)까지의 매출 비교를 토대로 점심 메뉴에 대한 고객 니즈를 분석한 결과 전년 상반기 대비 점심 시간 매출액은 약 15% 증가하며 프로모션 메뉴 매출액은 약 60% 증가한 수치를 통해 점심 메뉴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았음을 확인했다.

또한 점심과 저녁 시간대 매출 비중 역시 점심 시간대 매출이 약 30% 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비교적 식사 시간대가 자유로운 저녁의 경우 약 25% 가량을 차지해 점심 시간에 대한 버거 이용객의 높은 이용률을 확인 했다.

 

롯데리아의 ‘든든점심’은 올해 2 불고기 4DX를 든든점심 메뉴로 추가 확대한 이후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84% 증가하였으며, 이후 월 평균 판매량 역시 약 2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8월부터 지난 6월 출시한 신제품 한우불고기버거 3종 중 한우 트러플머쉬룸 콤보 메뉴 추가 운영으로 고객 니즈에 맞춘 프로모션 전략으로 고객 선택 폭을 확대하고 점심 고객 잡기에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진=롯데GR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