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방문코스로 유명한 잡화점 '돈키호테'가 그립다면, 28일 오픈한 B급 감성 잡화점 '삐에로 쑈핑'을 눈여겨 보자.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일 년 동안 모든걸 퍼부어서 만들어 봤다"는 '삐에로 쇼핑'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내 지하 1, 2층에 1호점을 오픈했다. 지하 1층은 893㎡(270평), 지하 2층은 1620㎡(490평)로 총 2513㎡ 규모다.

삐에로 쑈핑에는 이마트의 신선식품과 가전제품, 천 원짜리부터 명품까지 4만여 개 상품이 배치됐고, 상품을 일부러 복잡하게 진열하는 등 소비자가 물건을 '발굴'하는 재미를 주려 노력했다. '재밌는 상품'과 '미친 가격'을 강점으로 내세운 이곳은 성인용품, 코스프레용 가발·복장, 파이프 담배, 흡연 액세서리 등의 제품들도 마련함으로써 국내 기업 다이소나 일본 기업 돈키호테와는 차별점을 뒀다.  

또한 이마트 측에 따르면, 취급 상품을 다이소와 50% 정도만 겹칠 수 있도록 했으며, 가격적 메리트도 일본의 돈키호테 보다 더욱 저렴하도록 했다. 중소기업 제품을 많이 다루며, 상품 구성이나 조달 측면에서 차별화를 했다는 설명이다.

주 타깃은 2030세대이며, 적은 돈일지라도 '탕진잼'의 유쾌한 기운을 얻을 수 있는 명소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삐에로 쑈핑 매장은 동대문 두타몰에 2호점을, 논현동 부근에 3호점을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