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신제품이 쏟아지는 뷰티 시장. 이제 소비자들은 ‘인기 많은 제품’이 커스터마이징 제품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인지 여부를 꼼꼼하게 따지고 것. 이에 뷰티업계 역시 한 제품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면서 소비자의 눈높이에 발맞춤하고 있다. 성별에 따른 피부타입에 맞춘 제품부터 다양한 컬러를 자랑하는 제품, 피부 타입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을 가능하게 한 제품까지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혀주는 ‘핏'한 제품 Best 3를 모아봤다.

 

[성별에 따른 FIT] 핏한 그립감의 클라리소닉 미아핏 & 강력한 피지 클렌징 효과의 남성용 알파핏
 

클라리소닉의 미아핏은 여성용 진동클렌저로 브랜드 특허의 소닉음파 기술로 만들어진 미세한 물살을 통해 모공 속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완벽히 제거해 준다. 손으로 말끔히 세안하기 어려운 자외선 차단제를 7배 더 깨끗이 닦아내 주는 탁월한 클렌징 효과를 자랑한다. 민감, 건성 피부용 브러시인 래디언스 브러시가 기본 브러시로 구성돼 훨씬 부드럽고 섬세한 클렌징을 도와 여성의 피부를 맑은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알파핏은 클라리소닉 최초의 남성용 클렌징 기기다. 남성 피부에 적합하게 고안된 알파핏의 맨즈 브러시는 수염이 난 부위와 목에도 사용가능하며 피부결을 고르게 해 보다 깔끔한 면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클라리소닉에서 남성 5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알파핏의 클렌징 효과에 대한 실험에서 참여자 전원이 알파핏 사용 후 피부결이 부드러워졌다고 답했으며, 약 90%가 밀착 면도에 도움이 돼 면도 후 생기는 피부 자극이 줄었다고 답했다.

 

[내 피부인듯 컬러 FIT]  21호 신화는 끝! 20개 색상의 나스 파운데이션
 

무조건 밝고 화사하게 피부 화장을 하기보다, 자신의 피부톤에 꼭 맞는 자연스러운 피부 화장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최근 출시되는 파운데이션은 컬러가 훨씬 다양해졌다. 이전에는 아무리 많아도 한 제품당 5가지 컬러를 넘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20가지에서 50가지까지 출시되는 제품이 많아지고 있다.

나스의 '벨벳 매트 파운데이션 스틱'은 벨벳 매트 파운데이션 스틱은 모든 피부 톤에 어울리는 총 20가지 쉐이드로 출시됐다. 이제 내 피부에 꼭 맞는 쉐이드를 찾아 쉽고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게 된 것. 소프트 매트 포뮬러로 제품이 얼굴에 부드럽게 발리는 것도 눈길을 끈다. 고형 파운데이션 특유의 건조함이나 뭉침이 없이 가볍고 편안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메이크업 직후의 완벽한 피부 표현과 놀라운 커버력을 다크닝 현상 없이 오래도록 유지시켜 준다.

 

[피부고민 솔루션 FIT] 개인별 피부에 따른 25가지 커스터마이징 앰플
 

암웨이의 스킨케어 브랜드 아티스트리는 개인 맞춤형 제품인 '아티스트리 시그니처 셀렉트'를 출시했다. 시그니처 셀렉트는 암웨이만의 안면 인식 컴퓨터 평가시스템인 'F.A.C.E.S 데이터'를 통해 세계 곳곳의 여성 3만2000여명의 다양한 피부 타입에 대한 연구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97.7% 이상의 여성이 안고 있는 복합ㆍ개별적인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퍼스널라이즈드 씨럼에 건조함, 탄력저하 등 다양한 피부고민에 맞춰 1~3개의 고농축 앰플리파이어를 섞어 쓸 수 있다. 사용자에 따라 25가지 맞춤형 솔루션이 가능하며 개인별 피부고민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피부에 더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고농축 앰플리파이어에는 기존 아티스트리 씨럼 대비 평균 60% 더 많은 주요 성분이 들어갔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