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과 멕시코가 득점 없이 전반전을 마쳤다.

  

AFP=연합뉴스

브라질과 멕시코는 2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사마라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을 펼치고 있다. 양 팀은 남미 축구의 위력을 보여주면서 0-0으로 팽팽한 스코어를 유지한 채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브라질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도했다. 제주스가 공격의 선봉장에 섰고, 네이마르와 쿠티뉴, 윌리안이 2선에서 공격의 창끝을 날카롭게 갈았다. 카세미루, 파울리뉴가 중원을 지켰으며, 루이스, 미란다, 실바, 파그너와 함께 수비를 구축했고 골키퍼엔 알리송이 자리했다.

이에 맞서 멕시코는 4-3-3 포메이션으로 치차리토와 로사노, 벨라가 최전방에서 공격진을 구축했다. 과르다도와 마르케스, 에레라가 미드필드에 자리했으며, 가야르도, 살세도, 아얄라, 알바레즈가 4백을 구성했다. 골문은 오초아가 지켰다.

경기 초반은 멕시코의 흐름이었다. 멕시코는 좌우 측면을 적극 활용하며 빠른 역습을 통해 브라질의 골문을 위협했고, 강한 압박으로 상대의 공격을 저지했다.

하지만 브라질엔 네이마르가 있었다. 전반 24분 네이마르가 자랑하는 개인기로 측면에서 문전으로 파고들면서 슈팅하면서부터 경기 흐름이 넘어왔다. 슈팅은 오초아의 선방에 가로막혔지만 멕시코 선수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이후 일진일퇴의 공방전이 펼쳐졌다. 브라질이 공격하고, 멕시코가 역습하는 모양새였다. 날카로운 공격에도 양 팀의 골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고, 결국 0-0의 스코어로 전반을 마쳤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