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하늬가 지속적인 선행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이하늬는 방글라데시 로힝야족 난민들을 위해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했다. 지난 2015년부터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코리아에 온스타일 '겟잇뷰티‘ MC에서 하차할 당시 출연료 1000만원을 기부한 그는 고심 끝에 조명 시설 부족으로 납치, 인신매매 등 위험에 노출된 로힝야족 여성들과 어린이들의 밤길 안전을 위해 가로등을 설치해 달라는 의견을 전했다.

 

배우 이하늬가 최근 방글라데시 로힝야족 난민들의 안전을 위한 가로등 설치에 힘을 보탰다

옥스팜코리아는 지난 4월 이하늬의 후원금으로 방글라데시 발루칼리 난민 캠프 내에 태양광 가로등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난민들이 직접 가로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교육을 동시 진행하는 등 스스로 유지 보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하늬의 선행은 이 뿐만이 아니다. 지난달 18일 이하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기견 해외 이동 봉사에 참여한 모습을 공개했다. 그는 “이렇게 이쁜 아가들이 유기견이었다는 사실이 믿기 힘들고 마음이 아프네요. 부디 12시간 뒤에 만나는 가족과는 이별하지 말고 행복하게 잘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라는 소감을 전했다.

그의 나눔활동은 꾸준히 이어져오고 있다. 지난 2015년 옥스팜의 캄보디아 구호 현장을 방문해 현지인들이 생활하는 주거지와 농가 등에 도움의 손길을 건넸으며 나눔 콘서트에서 재능기부 형태로 가야금을 연주해 수익금을 기부하며 긴급구호활동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배우 권율, 이제훈과 함께 일정 거리를 완주하며 기부금을 모으는 도전형 기부 프로젝트인 ‘옥스팜 트레일워커’에 참여했다.

한편 이하늬는 영화 '극한직업'에서 장형사 역을 맡아 촬영에 한창이다.

사진= 사람엔터테인먼트, 옥스팜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