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범근 감독과 하석주 감독이 20년 만에 눈물의 상봉을 했다.

5일 방송되는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출연하는 두 사람의 인연은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예선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사진=SBS 제공

당시 국가대표 선수였던 하석주 감독은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어이없는 백태클로 퇴장 당하며 역전패의 빌미를 제공했다. 국민적 비난을 한 몸에 받았던 하석주 감독은 당시 대표팀 감독이었던 차범근 감독이 대회 도중에 경질되는 사상 초유의 사태까지 벌어지자 충격과 죄책감에 잠을 이룰 수 없었다고 밝혔다.

하 감독은 "제가 시력이 나쁜 데도 차범근 감독님은 멀리서도 다 보였다. 월드컵 이후 차마 감독님 앞에 설 자신이 없어 피하고 도망 다녔는데 그 시간이 벌써 20년이나 되었다."고 밝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더했는데, 월드컵 일정을 소화한 차범근 감독이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듣고, 어렵게 용기를 냈다고 한다.

한편 하석주 감독이 출연한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던 차범근 감독은 녹화 도중 갑자기 등장한 하석주 감독을 발견하고 깜짝 놀라는 반응이었고, 하 감독은 차범근 감독을 보자마자 왈칵 눈물을 쏟아냈다고 한다. 두 사람은 서로를 껴안은 채 한 동안 아무 말 없이 흐느꼈고, 그 모습이 너무나 먹먹해 현장에 있던 제작진들까지 눈물을 훔쳤다는 후문이다.

녹화를 마친 하석주 감독은 제작진에게 따로 “잊지 못할 시간이었다.”며 감독님과 출연자분들 그리고 제작진, 모두에게 감동했다”는 말로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범근 감독과 하석주 감독의 20년간 묵혀둔 비하인드 스토리는 어떠한 이야기인지 그리고 이번 월드컵 경기 분석과 앞으로의 대한민국 축구에 남은 과제는 무엇인지까지 5일 밤 11시10분방송되는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이래서 월드컵’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