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 옷을 잘 차려 입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 해도 매번 편하게만 입을 수는 없다. TPO를 지켜야 하는 상황은 언제나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럴 땐 입기 좋고 멋 내기도 간편한 쇼츠를 다양하게 활용해보자.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쇼츠는 여러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캐주얼 감성부터 오피스 룩까지 원하는 분위기로 매치 하기 좋다. 날씨에 지지 않는 멋스러운 쇼츠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발랄하고 여성스러워

사진=(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랩, 훌라, 스코노, 모먼트워치, 에테르노, 스프링스트링스, 타라자몽

쇼츠를 사랑스럽게 스타일링 하려면 여성적인 디테일이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된다. 디테일을 더한 쇼츠는 트렌디함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여성미를 극대화 시킨다. 또한, 시선을 분산해 상대적으로 다리가 슬림해 보이는 효과까지 준다. 유니크한 포인트 스타일링에 제격이다.

이때 상의는 쇼츠와 비슷한 컬러 혹은 화이트로 매치하면 멋스럽고 깔끔하다. 소재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여성스럽고 발랄한 이미지를 더할 미니백과 샌들 등 액세서리가 함께 한하면 발랄하고 여성스러운 쇼츠 스타일이 완성된다.

 

모던한 오피스룩

사진=(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시스템, 프론트로우 드라마 컬렉션, 오바쿠, 미사티, 카모토

여름이라고 블랙을 마다할 이유는 없다. 센스 있게 잘 활용한 블랙은 화이트만큼이나 시원한 룩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때 전체 의상 컬러를 통일해야 실패할 확률이 낮다.

블랙 쇼츠를 메인 아이템으로 한다면 디테일이 있는 탑이나 단색 계열의 셔츠를 상의로 함께 매치하자. 단정하면서도 모던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여기에 의상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액세서리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시크한 무드의 블랙 클러치와 미니멀한 디자인의 진주 이어링 그리고 스틸 시계 등을 더하면 패셔너블한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