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네일용품이 '소확행'을 추구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 의 네일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28%로 크게 신장했다.

이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과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의미하는 '미코노미' 등의 소비트렌드 열풍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스스로를 가꾸고 관리하며 기분전환을 하는 여성 고객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랄라블라의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네일 카테고리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손톱정리용 소도구의 매출이 약 118%, 네일 스티커 및 인조손톱류의 매출이 134%, 매니큐어의 매출이 110%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일 아이템 중 네일 스티커는 매일 매일 그날의 그날의 옷 코디와 컨디션에 따라 간단히 손톱 컬러와 모양을 바꿀 수 있어 특히 각광받고 있다. 네일아트 숍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짧은 시간에 손쉽게 손톱을 완성할 수 있어 젊은 20~30대 여성뿐만 아니라 40대 이상의 여성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1초 성형 네일'로 인기있는 브랜드 '데싱디바'는 예쁜 컬러감과 다양한 디자인, 밀착력으로 좋은 반응을 얻는 중이다.

랄라블라는 스스로 집에서 자신을 관리할 수 있는 셀프 홈케어에 관심있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누리며 가심비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셀프케어 제품들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