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 국내 최초의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라는 신선한 소재로 대중 앞에 섰다. 그 중심에 있는 류승룡은 특유의 개성있는 연기에 노래와 춤을 더하며 그 매력을 배가시켰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이번 영화는 여러 차례 개봉이 밀리기도 했지만 류승룡은 싱글리스트와 만난 자리에서 "전화위복 같다. 과거에 개봉해도 좋았겠지만 지난 2년간 충격과 고통이 있었다. 일상에 대한 감사함을 생각할 수 있는 영화라서 개봉시기가 좋은 것 같다"고 전했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뮤지컬을 영화로 가져오면서 대중들에게 신선함을 가져다 줬지만, 반대로 스토리는 다소 평범하다는 시각도 있다. 류승룡은 처음 대본을 받아봤을 때 긍정적인 요소에 더 끌렸다.

류승룡은 "시한부 선고를 받은 아내가 생일을 맞아 펼쳐지는 이야기가 좋았다. 뮤지컬이 들어가면서 가슴으로 스며들었다. 음식으로 치면 물과 불 조절을 음악이 잘 해줘서 극대화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시나리오를 보면서 연기를 하고 노래를 흥얼거리게 됐다. 시나리오를 덮었을 때 느끼는 감정을 관객들이 느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유한한 삶에 대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 그것을 실천하는 삶을 한번쯤 생각해본다면 좋을 것 같았다"면서 이번 영화가 가지는 의미를 말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인생은 아름다워'의 넘버는 이문세의 '알 수 없는 인생', 이승철의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등 세대를 떠나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노래들로 구성됐다. 그 시대를 함께 겪어온 류승룡 입장에서는 더욱 공감이 많이 됐다.

그는 "과거를 많이 떠올랐다. 김현식이 돌아가셨을 때 노래를 부른 것도 생각났다. 그런 추억들이 떠오르고 '미인'에 나왔던 배우들은 대학교 친구들이다. 감독님께 함께 출연을 제안했을 때 좋아하셨다. 어벤져스처럼 좋았다. 추억도 소환됐고, 마지막에 나이먹고 뜨거운 잔치에 온 장면에서는 울컥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작품은 류승룡과 염정아의 여정을 따라가면서 가족과 자신의 삶에 대해 돌아보게 만든다. 류승룡의 실제 가정에서의 모습도 궁금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자녀를 키우고 있는 그는 "아이들을 보면서 역지사지의 마음을 느꼈다"며 "매니저가 깜짝 놀랄 정도로 부모님께 자주 연락드린다. 부모님이 특별히 바라는 것은 없고 통화 한번 하는 것을 바라는 것 같다. 출퇴근 할때 한 번정도 연락 드린다"고 전했다.

류승룡은 '인생은 아름다워'에 대한 애정이 많아 보였다. 그는 "시나리오를 덮었을 때 느끼는 직관을 많이 믿는 편이다"라면서 "이번에는 따끔거리는 것을 느꼈다. 긍정적인 한숨이라고 표현해야 할까. 관객이 영화를 보고 나오면서 소중한 사람, 귀중한 사람에게 전화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②에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