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서울인디애니페스트2022'가 영화제 전 기간 관객들이 보다 더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세밀하게 준비한 올해의 상영관 운영 방식을 공개했다.

CGV연남에서 진행하는 서울인디애니페스트2022는 평일에는 2개관(5관, 6관), 주말에는 3개관(4관, 5관, 6관)을 운영한다. 많은 관객들에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부분의 부문을 2회 이상 상영한다. 주말에는 세 개의 상영관에서 동시 상영과 GV를 진행하며 관객들에게 보다 알찬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방문이 어려운 관객과 해외에 있는 관객들을 위해 온라인 상영관을 마련했다. ‘독립보행’, ‘새벽비행’, ‘한국 파노라마’ 부문 상영작 중 일부를 ‘비메오 온디맨드(Vimeo On Demand)’에서 유료 상영한다. 상영 기간은 9월 23일 금요일부터 10월 7일 금요일 오후 5시까지다.

대여 형식의 스트리밍만 가능하며 결제 시점 이후 최초 24시간 동안 시청이 가능하다. 패키지로 구매할 경우 7일 이내 감상해야 하며 상영 마지막 날인 10월 7일 금요일 패키지 관람을 구매했다면 최대 10월 13일 목요일까지 감상이 가능하다.

국내 웹 애니메이션 경쟁 부문 ‘랜선비행’의 모든 상영작은 ‘네이버 그라폴리오’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작품별 1개 이상 최대 3개까지의 에피소드를 관람할 수 있고, 극장에서는 이를 5분 내외의 길이의 영상으로 합쳐서 상영한다. 랜선비행 온라인 상영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상영관 운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인디애니페스트202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