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가 2022 국제 농구 연맹 여자 농구 월드컵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농구 팬들은 여자 대표팀의 국제무대 활약상을 생생하게 볼 수 있게 됐다.

사진=쿠팡플레이
사진=쿠팡플레이

한국 여자 농구의 레전드 정선민 감독이 이끄는 여자 농구 대표팀은 지난 2월 세르비아에서 열린 최종예선에서 본선 진출 티켓을 따내며 ‘농구 월드컵 16회 연속 참가’ 라는 대업을 이뤘다. 이번 FIBA 여자 농구 월드컵 9월 22일부터 10월 1일(한국 시간)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진행되며 대한민국(세계랭킹 13위)은 A조에 속했다.

A조에는 세계랭킹 1위인 미국을 포함해 벨기에(5위), 중국(7위), 푸에르토리코(17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26위) 등 강팀들이 속한 반면, 한국 대표팀은 에이스 박지수(23∙KB스타즈)가 심신상의 이유로 최종명단에서 제외되어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FIBA는 한국 대표팀에 대해 “박지수는 코트에서 가장 거대한 선수이며, 그녀의 결장은 헤아릴 수 없는 큰 공백”이라고 평가하며 우려를 표했으나, ‘2022 여자 농구 월드컵에서 지켜봐야 할 선수’로 김단비를 꼽으며 김단비의 공격성과 안정적인 득점력이 한국팀 전력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한국 대표팀은 지난 8월 라트비아와 치른 두 번의 평가전을 모두 승리하며 안정적인 전력으로 대회를 준비하고 있어 월드컵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한국 대표팀은 24일 월드컵에 참가할 최종 12인의 명단을 아래와 같이 발표했다.

신지현, 양인영(이상 하나원큐), 허예은, 강이슬, 김소담(이상 KB스타즈), 윤예빈(삼성생명), 박혜진, 박지현, 김단비(이상 우리은행), 이소희, 진안(이상 BNK), 김진영(신한은행).

이미 지난 2월 여자 농구 월드컵 최종예선을 중계하며 여자 농구 대표팀의 16회 연속 월드컵 진출의 순간을 함께했던 쿠팡플레이는 이번에도 여자 대표팀의 국제무대 활약상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